아무 생각없이 6월 29일에 FHR에서 호텔 예약하고 페이 했는데 7월 1일부터 $200 호텔 크레딧 생긴걸 확인하고선 헐....
그래서 7월 6일쯤에 캔슬하고 같은날 똑같은 가격으로 다시 같은 방 예약했더니 7월 6일에 새로 예약한걸 캔슬한걸로 인식하고선 $200불 크레딧 주고선 그날 다시 빼가더군요. 어이상실...
아멕스와 채팅해보니 90일이 지나야 investigate해줄수 있다고 하네요;;
DP: 아멕스 FHR 결재 구분을 실제 예약건이 아닌 결재된 돈 액수와 날짜로 하나보네요...같은 Amex 계열사 결재면 그 정도 정보는 좀 연동시켜줬으면 하는건 너무 큰 바램인지...
한번더 취소하고 예약하면 될것 같은데
취소후 하루 이틀 기다린후에 새 예약을 해야하겠군요...
이런 문제는 해결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시스템적으로 이렇게 처리하게 되어 있을 수 있는데, 직원이 보면 쉽게 알 수 있는 것이니까요.
다만, 90일이 지나야 된다는 것은 좀 이해가 안되는데, 다시 한 번 문의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90일은 benefit term에 크레딧 들어오는데 90일까지 걸릴 수 있다는 조항 때문에 그런 것 같고 그때까지 기다려야 자기네가 investigate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근데 DOC보니 역시 agent따라서 캐바캐인가보네요.
Amex claws back $200 FHR credits when rebooked (booked before benefit added)
https://www.doctorofcredit.com/american-express-claws-back-200-fine-hotel-resorts-credit-when-rebooked-booked-before-benefit-added/
제가 이런 케이스였습니다. 베네핏 생긴거 모르고 예약했다 캔슬후 재예약. 90일 안에 알려준다고 했는데 다시 전화해서 설명했더니 에이전트가크레딧 어플라이 해준다고 사용이 안된 크레딧이면 바로 크레딧 될거라고 해줬어요. 다행히 다음날인가 크레딧 들어왔습니다.
혹시, $200 미만으로 FHR 예약한 경우에는 호텔 크레딧이 트리거되지 않는지요?
2021년 호텔 크레딧 사용할려고 연말 베가스 호텔을 12/3 예약을 했다가 취소하고 가격이 저렴한 날자로 다시 12/7 예약을 했는데, 이전 12/3 예약으로 12/6 호텔 크레딧 $200 트리거되어 들어왔다 나가고, 이를 확인하고 12/7 다시 예약한 $197.29 에 대한 호텔 크레딧이 아직 안 들어왔습니다. 이게 이전 예약/취소 문제인지, $200 미만 새로운 예약이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댓글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