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써머캠프 끝날 시간에 아이를 데리러 갔더니 아이 이름 뒤에 Asian person 을 붙여서 크게 불렀다고 합니다. 어떻게 항의 하는 것 효과적일까요?

엉거주춤 | 2021.08.05 05:25:0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이번 주부터 8살짜리 쌍둥이 아이 (아들, 딸 입니다) 라이프타임 써머캠프에 보내고 있는데 여러가지로 문제가 많네요.

 

날에는 애들이 아들을 놀리고 욕설을 했다고 해서 메일을 보내고 다음날 담당자한테 직접 이야기를 했구요, 아이에게 누가 한데 욕을 하거나 어떤 위협적인 행동을 하면 크게 소리를 내서 선생님이 들을 있게 하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어제 놀리던 애가 발을 밟아서 아프다고 크게 소리를 질러서 선생님이 아이를 제재했다고 하더군요. 이후에는 아이가 놀리는걸 그만두었다고 해서 마무리 됐구나 했습니다.

 

오늘은 오후에 끝날 시간이 되서 애들 엄마가 애를 픽업하러 갔는데 직원이 아들을 이렇게 불렀다네요. 다른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서요.

“Daniel L., an Asian person, mom is waiting for you to pickup.”

옆에 있던 딸애도 들었다고 합니다.

 

Asian person 이라고 지명 당한데 대해서 아들아이도 기분이 안좋았다고 하더라구요. 

자기를 그렇게 불렀던 직원에게 나는 Asian 아니고 코리언이라고, 그렇게 불러달라고 했답니다.

 

이 건을 어떻게 항의를 해야 할까요? 판단이 안서네요. 저도 기분 나쁜건 마찬가지인데 이게 인종차별이 맞는거죠?

참고로 같은 그룹에 아들이랑 같은 이름을 가진 아이가 여러명이라서 구분하려고 그렇게 부른 같은데요. 성까지는 이해가 되는데 뒤에 Asian 붙었는지 모르겠네요.

 

일단 racism 으로 판단되서 항의를 하고 사과를 받은 후에 corrective action 받았으면 하는데요어디로 메일을 보낼지는 아직 구체적으로 생각해보지 않았는데요… diversity department 있으면 트윗으로 공개적으로 보내볼까 싶기도 하구요.

아니면 내일 직접 가서 Asian 이라고 불렀던 직원을 특정하고 사과를 받는선에서 끝내면 될까요? 안되면 윗선으로 (CEO diversity department 같은…) 트윗이나 메일을 보내구요. 어떤 방법이 효과적일지 생각 중입니다. 

 

저보다 미국에 오래 생활하신 지인께 물어보니 “I’m considering to take a legal action” 이라고 이야기 하면서 강력하게 항의 하는 것이 좋겠다고 하시더군요. 아이들 엄마도 이런 경우에 변호사를 선임해서 항의하는걸 미씨에서 추천하더라고 하더라구요. 변호사 선임까지 필요가 있을지 미국사회에 대해서 아직 이해가 부족한 저로서는 아직 확신은 없습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으시면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댓글 [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401] 분류

쓰기
1 / 572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