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혼다 딜러에서 dvd 후방 카메라, 라디오 등등 문제는 워런티(?)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
그런데 4만 8천 마일 될 동안 오일체인지와 타이어 로테이션만 해서인지 해야할 것들에 대한 노트를 많이 받았습니다.
* Break fluid Flush 150불
*Front Rotors, Break Pad 교체(패드는 6mm로 모두 괜찮은데 Rotors에 rust로 Rotors,Pad 같이 교체하라고 하네요.) 550불
* 트랜스미션 오일 Drain & Refill. 350불
* Fuel System Cleans 190불
* 4 wheel Aligment 100불
혼다 딜러는 너무 비용이 비싸 다른 곳으로 정해서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 중에서 꼭 해야하는 것들은 어느 것들이 있을런지요?
Break Fluid Flush, 트랜스미션 오일은 딜러 말고 어느 곳에서 하면 좋을런지요?
브레이크 패드와 로터 혼다 딜러에서 정품 구입후 동네 자동차 정비소에서 Labor 지불하고 교체해도 될것 같은데......
자동차 정비에 대해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Fuel system clean up은 안해도 되구요
Wheel alignment 도 타이어가 이상하게 마모되는 것이 아니면 딱히 안해도...
미션오일이나 브레이크액은 다른샾에서 하면 대충 반값입니다. 쿠폰쓰면 더 쌀지도..
로터도 이상한 소리 안나면 딱히 안갈아도 되요
답변 감사합니다.
Break fluid flush는 다른 곳 어느 곳 추천해 주실 곳 있으신지요?
브래이크 패드는 아주 가끔 브레이크 밟을때 끼익 소리가 살짝 들려서 브레이크 패드를 갈아야 하나 해서 문의를 했습니다.
딜러에서도 전화로 브레이크에 이상이 있냐고 물어보는데 운전시 특별한 이상은 없거든요.
패드를 갈아야 할 때가 되었나 해서 문의를 했는데....
브레이크 패드 갈때 안갈아주면 axle 갈아야 한다고 읽은것 같아서 문의했는데 Rotors에 Rust로 갈아야 한다고 하니.ㅠㅠ
우선 인터넷으로 검색한번 해보세요. 연식, 모델, 고칠부위 (교환주기) 하면 대략적인 가격과 교체 시기가 나올거에요. 그리고 증상에 따라 다르지만,
얼라이먼트는 운전하실때 핸들에 큰 이상을 느끼지 않으시면 안하셔도 될거에요. 연료시스템 클린도 딱히 필요한거 같진 않습니다.
저같은 경우 로터는 거의 5만 마일 마다 갈았던것 같아요. 중고로 사서 한번 갈고 이번에 10만 되서 갈았습니다. (익스플로러에요..)
미션 오일은 8-9만때 한번 갈아 줬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혼다 딜러쉽안가실거면, 동네에서 오래 사신 분들께 미케닉 추천 받으세요.
구글평점 믿고 가보긴 했는데... 딜러랑 비슷한 가격이고, 딱히 더 좋것도 못느꼈다가...
직장 동료들이 추천하는곳 갔더니 거의 절반 값으로 고치긴 했습니다. 더 친절하기도 했구요.
안녕하세요. 댓글보고 지역 위주로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첨언하면, 어디든 싼데서 하심 됩니다. 단, 트랜스미션액은 다른데서 하시더라도 혼다제품으로 하셔야합니다.
혼다 정품 기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ront Rotors, Break Pad 교체(패드는 6mm로 모두 괜찮은데 Rotors에 rust로 Rotors,Pad 같이 교체하라고 하네요.) 550불
로터에 녹이 스는 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브레이크 성능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5만마일도 채 안탔고 패드도 남았는데
로터에 녹이 슬었다고 전체 교환을 추천하는 이런 것을 보고,
우리는 "딜러가 호갱님을 모시려고 한다"고 합니다. ㅎㅎ
ㅎㅎㅎ. 이런 이글 보기 전까지 부품 ㄱㅏ격 알아보고. 이래서 마일모아를 끊을 수 가 없습니다.
무지한 저를 반성합니다. 감사합니다.
트랜스미션 오일도 7~8만 즈음에 갈으셔도 충분할텐데요.
혼다게시판에도 많이 나오지만 혼다 트랜스션 fluid는 순정품만 써야됩니다. 일반적인 드레인 리필이면 가격이 이상하네요...원가 50불 레이버 30분쯤 걸립니다
Fuel system clean x수작이고요.
Rotor녹...녹않나는 rotor도 있군요.
Wheel alignment 아마 동네에 공짜로 alignment check하는데 있을건데요..문제 없으면 할이유가 전혀 없는거고요. 주기적으로 하는거 아니고..
Brake fluid flush는 하는게 좋습니다. 이건 딴데 가서 해도 됩니다....
사이다 댓글 아주 감사합니다. ^^
Rotor 위의 Dokdo-Korea님의 댓글도 그렇고 Rotors 녹이 나는 것인데, 녹이 나면 큰일난다고.
멍청한 저는 또 그말을 믿고. ㅠㅠㅠ
Wheel alignment 도 무료로 확ㅇㅣㄴ해주는 곳이 있다니 알아봐야 겠습니다. ^^ 운전하면서 특별히 문제를 못 느꼈습니다.
B.F.F는 동네 알아보니 평균 가격이 100불이네요.
마모님들의 댓글을 보면서 해야할 것과 걸러야 할 것들이 정리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트랜스 미션은 알아본 한 곳이 45분에 100 불이라고 하는데 이곳으로 해야겠습니다. 혼다 순정품인지 꼭 확인해야겠습니다. ㅋ감사합니다.
본문에 적지 않았는데 오일체인지를 230불로 적어서 왜 그런가 보았더니 자동차에 뜨는 코드가 B1인데 검색해보니 아래의 항목입니다.
4만8천 마일에 아래의 것들중 꼭 확인해야하는 것들이 있는지요?
Replace engine oil* and oil filter
● Inspect front and rear brakes
● Inspect tie rod ends, steering gearbox, and boots
● Inspect suspension components
● Inspect driveshaft boots
● Inspect brake hoses and lines (Including ABS/VSA®)
● Inspect all fluid levels and condition of fluids
● Inspect exhaust system#
● Inspect fuel lines and connections#
평상시 오일체인지 딜러에서 40-50불이였는데 인스펙션하면서 150불을 올렸네요. 제가 아무래도 호구처럼 보이나 봅니다. ㅠㅠㅠ
뭐 다 양보해서, 다른것들은 그래.. 딜러도 먹고 살아야지, 그럴수 있지... 라고 해도.
fuel system clean 하고, trans drain refill 두개 가격은 정말 납득이 안가네여. 정상적일수가 읎는 가격 이네여 증말.... 짜증.
브레이크오일과 미션오일은 메뉴얼에 교환 주기가 나와 있습니다. 당장 하실 필요는 없으시겠으나, 가능한 교환 주기내에 하시는게 좋겠죠.
딜러 메카닉은 Honda Certified Trainning 을 받았지만. 경험이 아주 많지 않은 분들이 많습니다. 주위에 경험이 많은 메카닉을 추천받아서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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