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여행]
익스피디아 통한 여행상품 취소했는데 환불이 거의 안된다네요- 조언탁드립니다

스크래치골퍼의꿈 | 2021.08.13 09:12:1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여름휴가로 가족여행으로 Los Cabos(8/3~8/6) 다녀오려고 Expedia 통해서 7/27 예약을 했습니다.

Delta항공을 이용해서 Garza Blanca Resort & Spa Los Cabos 에서 34일을 체류하고

United항공을 이용해서 LA 돌아오는 일정이었는데요.

예약할때 Basic Economy 대해 몰랐고 항공사에서 좌석변경을 추천하는 메일을 받고 문제도 있고 가족이 떨어져서 수도 있는 문제도 있어 변경하려고 시도 하였으나 항공사 모두

웹상에서 익스피디아 측이 알려준 예약번호로 조회할때 저의 예약상황이 뜨지 않아 전화를 시도 하였으나 연결이 힘들어 출발 당일 아침 공항에서 승급하기로 결심하고 있던차에

아이들의 여권 갱신기간이 여행중에 걸쳐있고 큰아이가 활동하는 치어리더 팀원 한명이 Covid19 걸렸다는 메일을 학교로 부터 받아 출발 전날 급하게 취소를 하려다보니 여러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Expedia측에 가능하면 일정 연기와 환불에 대해 문의 했는데요

호텔 규정상 연기는 안되고 호텔은 2박을 공제하고 1박만 환불해주고

항공편은 직접 연락 하라고 하더군요

문제는 좌석이Basic Economy class 방법이 없다더군요

처음에는 Delta 변경할 있게 도와주겠다더니 두번째 상담원은 캔슬했다고 항공사에 직접 연락 하라는 말만 했습니다.

항공사에서 탑승안내 메일에 답장으로 상황을 설명하는 메일을 보냈으나 발신 전용메일인지

반응이 없었습니다.

전화를 하면 오퍼레이터와 통화연결은 불가능했고 안내멘트에 따라 봐도 문자를 받아서 링크를 따라가 봐도 홈페이지 상에 나온 변경 절차에 따라 진행하라는데 여전히 예약 번호로는 진행이 안되었는데요

익스피디아에서는 제가 받아들일 수없다 부당하다는 항의에 호텔과는 다시 이야기 해보고 10 안에 연락 주겠다 항공사는 저더러 직접 연락하라는 말이 다였습니다.

모든게 캔슬됬고 호텔에서 1일치 1400불을 반환 하겠다는 연락을 이후 항공사에 직접 컨텍하려 하였으나 취소되었다는 익스피디아의 설명과는 달리 항공사 모두 탑승시간까지 계속 탑승안내 문자와 메일이 왔습니다.

생각에는 Chase 카드 측에 Dispute 해보는것 말고는 달리 방법이 없을것 같은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모르겠네요.

어디에 메일을 보내야 답변을 받을 수 있을지 어디에 전화를 해야할지 난감합니다.

여행 전날 급하게 취소하려다 보니 큰 아이 학교 Covid 얘기를 그날 익스피디아에 못했는데 지금이라도 얘기하고 학교에서 받은 이메일을 보내면 어느정도 환불 받을 수 있을까요?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 조언 필요합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댓글 [1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75] 분류

쓰기
1 / 572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