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항공]
(업데이트: 결국 Move on 하기로) [정보, 신고] AA 항공사에서의 인종차별적 욕설 대응 어떻게 처벌, 공론화 할까요?

수강신청 | 2021.08.23 03:00:4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업데이트 3 - 최종)

 

제가 그간 건강상의 문제로 정신이 없어서 업데이트를 올리지 못했네요. 이 친구는 결국 이만 investigation 을 접고 move on 한다고 합니다. 조사 결과 영국에 적을 둔 프랭크 콜 무리가 이번 피해 당사자인 제 친구 뿐만 아니라 최근 여러 다른 AA의 고객에 이런 장난질을 쳐왔다고 하더군요. AA 에서는 이에 대해 소극적으로 대처하고 개입하고 싶지 않아하더랍니다. ㅠㅠ 당시 함께 분노하며 도와주시고 조언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업데이트 2)

 

 @헐퀴 님께서 현재 유튜버의 프랭크 콜일 가능성이 있다는 제보를 주셔서 제목, 내용 업데이트 합니다. 혹시라도 프랭크 콜일 경우라 할지라도 제발 제대로 된 처벌을 받았으면 좋겠네요..너무 화가 납니다. 
 


 

(업데이트 1)


댓글, 조언 남겨주시고 분노, 응원 나눠주신 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친구도 오늘 휴가내고 말씀해주신 곳들에 하나하나 제보 & 신고한다고 합니다. 다른 부분은 저도 제 3자로서 판단을 유보하기로 하더라도 일단 문제의 주체인 이 전화를 받은 것 만큼은 진짜니 누군가 정보를 훔쳐내 AA인척하고 intercept를 했든 아니면 진짜 AA 서비스 센터이든 위에 알려주신 리포트 경로로 신고하고 invesetigation 이 들어가기 시작한다면 어떤 사람이 어떤 의도로 전화를 한 것인지 밝혀져 처벌을 받을 수 있겠죠.

친구는 현재 변호사와 상담중이고 이제 저는 제 3자로서 조언 요청 & 공론화 하고자 하는 글의 목적이 달성되었다고 생각되므로 이상 자체 판단 이나 따로 내용을 전달하려 하진 않으려 합니다. 혹시 도움이 되고자 하시는 분은 위에 언급된 채널을 통해 컨택을 해주시길 부탁드려요. 차후 상황을 보고 업데이트가 있다면 공유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내용을 전달한 후 친구가 정말 고맙다고 커뮤니티에 전해달라고 합니다. 다시 한번 정말 감사합니다. 
 



(원글)
안녕하세요,

제 친구이자 직장 동료가 AA 항공을 통해 이런 말도 안되는 일을 겪고 어디든 신고, 공론화하고자 하여 글을 씁니다.

 

사건 개요:

1. NY 여행 후 집으로 돌아오는 항공권을 아메리칸 에어라인을 통해 예약하고 공항에 제 시간 내 체크인 수속을 마친 후 탑승 대기.
2. 보딩 시간이 되어 탑승 하려하자 AA에서는 제 친구의 좌석이 다른사람에게 넘겨졌다며 탑승을 막고 친구는 공항에 아무 이유도 모른채 남겨짐.

이 부분은 제가 잘못 해석한 것 같아 수정합니다. 체크인 키오스크에서 보딩 패스가 거절당했다고 읽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3. 이후 이틀간 AA를 통한 2 번의 탑승 시도 실패, 1번의 항공 취소 이후 jetblue를 타고 겨우 집으로 돌아옴 (물론 이틀간의 숙박&교통 등의 extra cost는 본인이 해결해야 했음)
4. 친구가 DOT 위반 사실 등으로 AA에 항의하려 하자 AA측에서는 친구의 체크인이 늦어서라는 핑계를 댐
5. 시간내 체크인을 시도했다는 증거( 45분 컷에 딱 맞춘 정황상 이 부분은 논란의 여지가 있는 것 같아 이 부분도 다시 수정합니다.)를 제시하자 AA는 적절한 설명을 요구하는 친구의 항의를 이유없이 무대응, 무시하기 시작함

6. 친구가 트위터를 통해 설명과 적절한 보상을 요구하는 글을 남기자 AA에게서 충격적인 전화를 받음
7. 두 명의 AA 직원에게서 걸려온 전화의 내용은 수위 높은 욕설과 인종 차별적 (쿵푸파이팅 등) 조롱 이었으며 친구는 이를 모두 녹음함.

여기 친구가 녹음한 통화 내용이 담긴 인스타그램 포스트에요. 혹시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진심 충격적입니다...
(추가: 혹시 인스타그램 안하시는 분들을 위해 같은 내용이 담긴 유튜브도 추가합니다) 


첫번째 파트: 인스타그램유투브
두번째 파트: 인스타그램유튜브

혹시라도 도움이 될만한 신고처나 아님 언론을 통한 공론화를 할 수 있는 분을 아시면 꼭 답변 부탁드려요. 친구도 적극적으로 AA로부터 답변을 듣기 위하려 알아보는 중입니다. 저는 제가 당한 일이 아님에도 이 포스트를 보고 속이 부글부글 끓네요. AA 악평은 많이 들었지만 이 정도 상상 초월일 줄은 전혀 몰랐습니다. 또한 제게 생길 수도 있을 일이라는 걸 생각하니 아찔하기도 하고요, 어물쩡 넘어가면 또 다른 피해자가 생기겠지요. 어떻게든 처벌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135]

‹ 이전 2 / 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18]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