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격리면제]
샌프란 ==> 인천 방문기 (9/8/2021)

푸른초원 | 2021.09.09 06:14:2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9/9일 질문사항

 

-대한민국 입국 시 임시생활시설에서 진단검사를 받고(최대 1박2일 대기),음성일 시 격리가 면제됩니다.

*해외 예방접종완료자 격리면제자는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서 검체채취 후 숙소 등에서 결과대기

-격리면제서를 발급받았다 하더라도 입국 후 진단검사에서 양성인 경우 또는 접촉자(감염병의심자)로 분류될 경우 면제

효력이 즉시 중단되고 격리되며,기존 격리수칙 등을 준수해야 합니다.

 

==> 격리 면제서에 보면, 위와 같이 되어져 있습니다만, 공항에서는 따른 가이드는 받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도착후 저녁이 되어서 그냥 지방 집으로 왔습니다만... 아침 일찍 보건소에 연락해서 검체채취후 대기를 해야 하는 것인가요? 

 

==> 다시 마일모아 검색해 보니, 내일 아침 일찍 가야 하겠네요.... 참으로 힘든 세상입니다. 

격리면제서 제출후 저녁에 그냥 집으로 왔는데, 지금 한국시간으로 새벽입니다. 지금이라도 호텔로 가야할까요?? 아침 일찍 대전보건소에 전화해 볼려고 하는데, 이거 당황스럽네요..  ==> 슈퍼맨이돌아갔다 님의 글을 보니, 집에 거주후 보건소에서 갔다고 하시는데??? 이제 호텔 안가도 되는 겁니까??

==> 다시 문서를 재차 확인해 보니, "해외예방접종완료 격리면제자 안내문" 에 의해 호텔로 안가고 거주지역으로 이동 가능하고 그 다음날까지 보건소에서 검사받고 음성나오면 되는 것으로 나옵니다. 

=================================================

9/9일 업데이트

 

보딩시점에서 무조건 설치하라는 앱을 깔고 계속해서 인증시도를 했으나 실패했습니다. 그뒤에 급한 마음에 한국에 도착해서도 수없이 시도하다 실패했습니다만 황당하게도 한국 도착후에 그게 아니라며, 다른 앱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라는 것을 설치하라고 하고 몇몇 자료 입력후 한국 연락처에 전화해서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제 경험은 외국인 입장에서의 경우입니다. 도착전에 중국에서 비행기가 왔었는지 중국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 영사관에서 받은 격리면제서는 여기서는 3부를 출력해 와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영사관에서 그런 말 없었다고 말하자 비행기편을 다시 묻고는 찾아 확인하는듯 했습니다. 안전하게 3부 출력해서 가져오는 게 좋은 듯 합니다. 

- 당연히 지방의 경우에는 공항버스를 이용하면 되는 줄 알았습니다만, 최 하단이 "청주", "전주" 가 전부고 그것도 배차 시간이 무지막지 합니다. 

- 차가 없고 서울로 들어가는 차들도 너무 비싸, 공항전철을 타러가는데 티켓 구매는 무조건 현금만 가능했습니다. (아니?? 한국이 라는 경악을 하며 다시 공항으로 돌아가 현금인출후 다시 공항열차에서 '서울역'까지 간뒤에 서울역에서 KTX 로 집까지 이동하였습니다. 

===============================================

격리면제를 받고 한국으로 들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United Airline 에서 요구하는 모든 사항을 다 마치고 PCR 도 United Air에서 인정하는 업체이용하여 자동으로 결과 업로드되었습니다. 그런데 공항에서 보딩하다보니, PCR Printed Page를 요구하는 것이었습니다. 그외에 다시 한국입국시에 필요하다며 추가적인 확인을 하더군요, 한분은 PCR 프린트 안해왔다고 비행기를 못탔습니다. 그분 뒤에 있었는데, 샌프란이 처음이라고 하시던데... 그리고 하루 전인가?? 이틀전에도 비행기를 탈려고 했는데 PCR 받은 날짜가 3일이 넘어서 안된다고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검사하고 공항 시큐리티 패스까지 했는데, 결국 PCR Paper 가 Printed 아니라서 거절당했습니다. 저는 그냥 백업으로 하나 더 복사해 온 것인데, 참 황당한 경우였습니다. 그리고 출발이 약 30분 지연되었습니다. 몇몇분들이 거절되고 그 분들의 짐을 다시 찾아서 돌려주기 위해서였습니다.

 

이 경우가 United Airline / Air Canada 경우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가능하다면 모든 자료를 프린트해서 가지고 다니셔야할 것 같습니다. 차후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댓글 [2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8] 분류

쓰기
1 / 2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