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NACA Home buying program에 대해서 아시는 분 계신가요?

명이 | 2021.09.11 16:40:4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저는 Seller입장이구요, 제 NY에 있는 Property를 판매하는 과정 중에,

 

오퍼를 내신 분 중에 NACA program을 통해서 모기지를 내려는 분이 계시더라구요.

 

저도 처음 보는 모기지 보조 프로그램이라 구글링을 해보니,

 

중-하위 소득계층을 대상으로 중-하위 지역 집을 구매할 때 다운페이먼트를 아주 낮게 내도

 

여러가지 요구조건들을 만족하면 HOI면제, 시중 금리보다 낮은 이율로 대출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더라구요. 

 

구입하시려는 분은 5%의 다운페이먼트를 하려고 하고 있고, 직업과 연봉은 전문직으로 안정적인 분 이시더라구요. 

 

근데, 단점으로 늦은 process와 복잡한 서류작업이 꼽히는데,

 

오퍼를 내신 분은 이미 underwritting중으로 클로징까지 4주 이내에 완료될거라고 바이어리얼터가 이메일을 보냈더라구요.

 

한 가지 걸리는 점은 "To purchase a home with a NACA mortgage, the property must be in good condition. A NACA-approved home inspector and pest control company will visit the property. Issues with the property must be fixed before closing." 이 문구인데, 

 

보통 inspection을 하고 걸리는 점은 크레딧으로 주고 클로징을 하는데, 혹시 고치는데 시간이 걸리는 문제를 인스펙션에서 지적당하면, 

 

클로징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일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도 되더라구요. 안그래도 NY지역에 수해로 컨트렉터들을 구하기 힘든 상황인데 말이죠.

 

혹시 NACA Program을 통해 집을 구입하셨거나, 집을 판매하신 경험이 계신 분은 조언을 부탁드려요.

 

얼마 간의 가격 차이로 클로징 과정이 더 복잡해 지거나, 지연되거나, 또는 어쩔 수 없이 중단되는 일은 정말 피하고 싶거든요.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18]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