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부터 마일모아에 들어가려고 하니까 Your connection is not private 라고 항상 보이면서 advance 옵션으로 들어가서 proceed 라고 들어가야지 여기 웹싸이트에 접속이 되나요. 이것뿐만 아니라 slickdeals 은 advanced 에 들어가도 proceed 도 안 보여서 들어가지도 못해요. 참고로 집에서 와이파이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어요. 인터넷 찾아보면 그냥 incognia 이용해라 아니면 advance 로 들어가서 접속해라. 이런 얘기들 뿐인데...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있나요? 개인적으로는 제 컴퓨터 자체 뭔가 셋팅이 바뀐거 같아요. 왜냐하면 제 헨드폰 와이프이로 접속하거나 다른 컴퓨터로 같은 와이파이에서는 이런 메세지가 안보이네요. 혹시 해결책이 있나요?
마일모아사이트 뿐만 아니라 다른 곳도 그렇다면 브라우저 설정 어딘가 아닐까 싶은데요. 혹시 쿠키나 브라우저 히스토리 정리되신 것 아닌가요?
그렇지만 현재 마일모아사이트는 https로 Certificate가 Valid해서 Secure connection이 설정된 것으로 (제 PC 브라우저에서는) 보여요. 모바일도 이상 없구요(사파리). 제게는 사이트 자체는 이상이 없어 보입니다.
쿠크나 브라우저 히스토리 정리해 준 건 없는데, 이런 현상이 제 컴퓨터 세대중에서 한대에서만 특별히 나타나네요.
컴퓨터 날짜와 시간이 현재로 설정되어있나요?
네. 그것도 확인했어요. 아래 댓글에 업데이트 해주는게 답인 거 같은데, 마일모아님이 업데이트 됐다고 하니 집에 가서 확인해봐야 겠어요.
보통 세가지 문제로 그런현상이 나타납니다.
1. 서버 인증서가 만료된 경우. 이경우는 마일모아 서버의 문제일 수 있겠으나 저나 다른 사람들에게 동일한 메세지가 나오지 않음으로 이 문제는 아닙니다.
2. 컴퓨터의 설정된 표준시간대와 시간이 동기화 되지 않은경우.
이 경우 인증서가 정상이라할지라도,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옵니다.
먼저 컴퓨터의 설정된 시간때를 확인합니다. 윈도우의 뎡우 재어판의 날짜 및 시간에서 타임존을 보시고, 자신의 환경에 맛게 설정해주세요.
예: 동부표준시,
잘못된 설정: 태평량표준시로 설정 되어있고 실제시간은 동부표준시로 나오는 경우. 세시간의 차가 있겠죠? 이때 날짜도 보시고 인터넷과 잘 동기화해주세요.
3. 악성코드나 헤킹으로 중간 통신이 암호화 되지 않는경우,
예, 대학 교내에서 특정 싸이트 접속시 나오게 되면, 대학 잩체 네트워크에서 https를 검렬하는 경우입니다. 그러나 요즈음은 위 메세지가 사용자에게 노출됨으로 이런식의 검렬은 하지 않습니다.
다만, 사용자가 브러우저에서 프록시 설정 등을 통해 이럴 수 있는데, 본인이 프록시 설정을 한 경우가 아니라면,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로 인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이외의 다른 디바이스로 동일한 싸이트 접속시 동일한 메세지가 나오는지 확인해보셔요.
저도 며칠전부터 똑같은 문제가 생겼습니다. 마일모아를 비롯해서 평소 문제 없던 몇몇 사이트가 그렇구요, 같은 크롬 브라우저로 동기화 되는데도 다른 컴퓨터에서는 문제 없는데 일부에서만 그렇네요. 그냥 무시하고 진행하는 옵션이 안 보이는 슬릭딜즈 사이트도 있구요. OS 지원이 끝난 맥북프로라서 그런가 하다가도 아직 크롬브라우저는 지원이 되니까 아닌 것도 같고 아직 해결은 안되었습니다. 브라우저 문제인가 하고 비발디라는 브라우저를 써도 같아요.
sept 20에 Let's Encrypt "DST Root CA X3" 루트 인증서가 만료되서 그래요. 원래는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야 하는데 안 되는 경우가 있네요..
(윈도우) certmgr.msc 가서 "신뢰할수 있는 루트 인증 기관" > "인증서" > DST Root CA X3 삭제하고
공식 let's encrypt 사이트 (https://letsencrypt.org/certificates/) 에서 ISRG Root X1 (self-signed)를 로컬 컴퓨터 윗 경로에 설치하고 재부팅하는걸로 전 해결 했네요.
저도 마찬가지 현상이 있어요. 맥북에어 쓰고, 주로 구글 크롬으로 접속하는데 며칠전부터 몇가지 사이트가 이런 현상이 있네요.
서버 관리하시는 분께 이 사항에 대해서 전달했습니다.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종류의 인증서를 설치했습니다. 이제 문제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만 혹시 문제가 지속되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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