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샤프 10만 오퍼가 며칠내로 종료된다는 소식을 접하고나서 조금 전에 카드 신청을 했는데 그자리에서 바로 리젝 되었습니다. ㅠㅠ
저의 5/24 상황을 자세히 따져보니 저는 4/24이긴 한데 제가 authorized user로 되어있는 카드가 한장 있어서 이게 추가되어 5/24로 분류되어 그자리에서 리젝이 난것 같습니다.
따라서 체이스 reconsider line에 전화해서 autorized user 상황을 얘기하고 카드 승인을 다시한번 고려해줄수 있는지 물어볼 계획인데요, 전화를 걸기 전에 궁금한게 있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 크레딧 리포트를 Credit Karma에서 봐봤더니 딱히 authorized user 카드랑 일반 카드들이 구분되어있지 않고 나와있더라고요.
그냥 Chase, Amex, Citi 등등 이렇게만 나와있고 카드 이름이라던지 어떤 종류의 카드인지는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이런 경우 체이스측에서 특정 카드가 제가 authorized user로 되어있는 카드인지, 아니면 제가 primary user인 카드인지 어떻게 구분하나요?
체이스가 보는 리포트는 카드 디테일이 나오나요?
카드 한장이 authorized user이므로 그건 빼고 5/24 계산(?)을 해달라고 해볼 예정인데, 제가 authorized user라는걸 어떻게 증명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관련내용을 본지 오래되어서 정확하지 않을 수는 있는데요.. Authorized User Card 를 발행한 은행에 카드를 없애도록 요청하면서 크레딧 리포트에서도 삭제해 달라고 함께 요구하는 형식으로 처리하면 크레딧 리포트에서 기록 자체가 사라졌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이게 아직도 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은행에서는 크레딧 리포트에 떠 있는 카드가 (자사 카드가 아닌 한) Authorized User Card 인지 구분할 방법이 없어서 타사 카드는 Authorized User Card 라고 카운팅에서 빼주거나 하지 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 그렇군요, 카드를 닫고 기록에서 지우지 않는한 타사 카드는 authorized user 카드일지라도 얄짤없이 5/24에 포함시키나보네요.
저는 어떤식으로든 그자리에서 증명을 할수 있으면 카드를 닫을 필요없이 될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무조건 카드를 닫고 기록에서 지워야한다면 좀 힘들것 같습니다 ㅠㅠ. (오퍼 종료일이 코앞이라 ㅜㅜ)
답변 감사드립니다.
Experian 들어가면 사실 AU라고 떠요. 그런데 체이스에 전화를 몇 번이나 했는데도 AU도 5/24에 포함된다고 반복적으로 말하더라고요. 10번은 통화한 것 같은데 모든 상담사가 똑같은 말만 했어요. 체이스가 조금 독하게 변한건지.. 제가 상담사 운이 없는건지.ㅠㅠ
헙 그렇군요...이것조차 상담원 복불복이 있다니 참 피곤하긴 합니다...
저도 비슷한 경우인데요..
상담사 말 안통하면 그냥 매니저 바꿔달라고 하세요.
매니저 통화하려면 오래걸린다고 해도 그냥 기다린다고 바꿔달라고 하세요.. 상담원 이름도 미리 체크해두시고.
(매니저한테 연락처 남겨두고 나중에 전화준다고 했었는데, 제가 믿질 못해서..)
갸들 AU 어카운트 확인할수 있구요.. 그러면 매니저가 AU어카운트 payment에 책임이 있는지 물어볼거에요. 그러면 난 AU고 책임이 없다고 말해주세요.
그렇게 해서 결국 어프루브 받았어요
자세한 덧글 감사합니다.
은행쪽에서 AU를 알수 있긴 하군요.
그렇다면 말씀해주신대로 일반 상담원이 뭔가 말이 안통하는것 같으면 매니저를 부탁해서 얘기해봐야겠습니다.
저도 여러번 통화했는데, 안된다고 그래서 걍 포기했어요 근데 매니저랑 이야기하면 된다니 시도해보고싶긴 한데, 이미 상상만으로 피곤하네요ㅋㅋㅋㅋㅋ
위에 갈베스톤님 덧글이랑 따봉도치님 덧글로 추려보면 매니저가 아닌 일반 상담원들은 다들 무조건 안된다고 하나봐요.
저도 험한 앞길이 예상됩니다. ㅠㅠ
카드 프라이머리 홀더분이 가족이시거나 부탁이가능하신 상황이라면 그 분 계정으로 SM 메시지를 보내셔서 원글님 이름이 그 분 카드에 포함된 AU리스트에 보이는지 확인요청해보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방법도 있군요.
이런식이면 AMEX에서 보너스 조금 준다고 해서 AU 추가 할일이 아니네요. 5/24 슬롯 하나가 날아가고, 크레딧 점수에도 카드 오픈한 거랑 똑같이 반영될텐데... 안 그래도 refinance중에 AU 카드 추가한 inquiry에 대해서 lender가 statement달라고 해서 당황했네요...
저는 AU하게 되면 좀 지나서 Credit karma에 디스퓻을 합니다..
내가 책임이 없는 카드다 하고..
그러면 없어져요..
전화하고 하실 필요도..없이..편합니다.
이런 경우 모든 credit bureau 에서 기록이 사라지나요, 아니면 특정 bureau를 지정하고 없애달라고 해야하나요?
Credit Karma를 이제 막 쓰기 시작해서 모르는게 많네요...감사합니다.
저는 credit karma에는 안 보이고 experian에만 보이네요. 어쨌든 dispute 메뉴에 belong to primary holder라는게 보여서 신청했습니다.
au 카드 존버해서 1년 11개월 만들어놨는데ㅠㅠ 헐...이런 편한 방법이 있군요 감사합니다ㅠㅠ
222222 저도 이 방법이 제일 편하더라구요
체이스카드 AU의 경우 저는 SM 보내서 삭제해달라고 한적이 있습니다. (서류 하나 작성해서 보내라고 하더군요. 3,4년전이라 지금은 다를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멕스 AU의 경우 한국에 있는 친척분들 이름으로 해도 됩니다. (카드 수령 confirm 할려면 SSN 입력하라고 하는데.. 채팅으로 여권번호 대신 알려줘서 해결가능하구요. 아니면 SSN 입력안한채로 confirmation 창 그냥 닫아버려도 AU카드 사용 가능합니다. 계속 SSN 입력안한채로 방치하면 아멕스에서 2달뒤에 AU카드를 자동 close 시켜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그전에 스펜딩 채우면 AU 보너스 잘들어옵니다. 아직까지 클로우백 DP는 없는걸로 알지만,,, ay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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