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격리면제]
자가격리면제_지방거주_해외접종_10월 7일 이후 입국

커피토끼 | 2021.10.11 21:25:0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커피토끼입니다 ;) 

 

크게 특별하지 않지만 - 해외백신접종자 한국내 보건소 등록 관련 뉴스가 나온 후에 제가 바로 적용을 받아서 혹시나 도움이 되려나해서 후기 올려봅니다. 

 

1. 발권은 애증의 라마 lifemile로 11개월전에 아샤나 비즈 편도발권했습니다. (저는 그렇게 운이 넘치는 사람은 아니라 ㅎㅎ 정말 미리 준비합니다) 

2. 자가격리면제서류는 10월 4일 새벽에 영사민원 싸이트에 (https://consul.mofa.go.kr) 올렸는데, 3일안에 발급된다는 말씀과는 다르게.. ㅠㅠ 10월 7일 오후까지 연락이 없습니다. ㅠㅠ 거북이에게 간을 뺏긴 듯한 두려움..ㅠㅠ - 급히 연락전화번호를 구해서 연락하였고 다음날 9시40분에 이메일과 확인전화까지 받고 무사히 면제서류는 받았습니다. (마모의 다른분은 같은 기간에 3일안에 바로 받으셨던데.. ㅠㅠ 저는 왜... ㅠㅠ) 

3. 한국도착후 첫번째로 내려서 뒤도 돌아보지않고 빠른걸음으로 달려서 ㅎㅎㅎ 내국인 줄로 가서 대기순번없이 1번으로!!! 입국심사 받습니다. 체온은 열화상카메라로 확인하시고 - 필요제출서류 (여권, 건강상태질문서, 특별검역신고서, PCR 음성결과서, 격리면제서) 드리고 - 여권에 스티커 받습니다

4. 군인분들이 있는 곳을 지날때 - 격리면제자 이시냐고만 묻고 바로 통과 시켜주십니다. 그리고 입국심사전에 다시 한번 여권검사하시고 입국심사데스크로 넘어갑니다. 입국심사데스크에서 격리면제서 한장 더 드리고 - 통과합니다. 

5. 총걸린시간은 비행기에서 내려서 걸어온 시간정도? ㅎㅎ - 짐도 아직 안 나왔더라구요 

6. 짐찾고 밖으로 나오면 - 군인분들이 여권표지에 있는 스티커 확인하시고 - 저쪽으로 나가시면 됩니다 - 라고만 하시고 아.무.런 제재가 없습니다. 

7. 지방/부산으로 이동을 해야하는데 - 자가격리면제자는 대중교통 탑승이 가능하며 - 비행기와 지하철 다 가능합니다. 저는 공항철도를 이용 - 김포공항으로 이동하여 - 비행기를 타고 부산으로 내려왔습니다. 

8. 지금 (2021년 10월) 현시점에는 인천공항에서 김포로 가는 리무진버스가 없습니다. ㅠㅠ - 공항철도 혹은 택시를 이용하셔야합니다. (처음 공항철도 이용했는데 - 가방두개 끌고.. ㅠㅠ 날씨 선선할줄 알고 스웨터입고.. 떠죽는줄 알았.. ㅠㅠ ) - 공항철도 타실때 - 해외입국에 격리면제라고 여권스티커 보여주시면 - 가방에 철도탈수 있다는 택을 하나 붙여주십니다 ㅎㅎ 

9. 김포 도착후 - 입국 당일 연결이라 - 셀프책인 안하고 - 데스트로 가서 바로 티켓받았습니다. 저가항공이라 - 20키로 넘는 가방 2개 붙이는데 4만원 결제했습니다. ㅠㅠ 비행기티켓값과 같은.. 가격.. ㅋㅋ 

10. 도착시간이 이미 늦은 밤이라 다음날 보건소로 갔고 - 휴일이였지만 감사하게 진단검사는 바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검사 받으실 떄 - 격리면제서를 한장 제출합니다. 

11. 해외백신접종자의 보건소 등록은 PCR 검사 하시는 분들에게 하는것이 아니고 보건소에 담당자분이 따로 계십니다. 저는 전화연락이 가능해서 - 휴일에도 출근하신 공무원님꼐서 ㅎㅎ 기록을 넣어주셨습니다. 

12. "COVID - 19 예방접종확인서" 라는 구청장님 도장이 찍힌 확인서를 받았습니다. "예방접종완료확인서는 해외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완료한 사람에게 국내 사용을 목적으로 국문으로 제한적으로 제공됩니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13. 다음에 한국입국시에는 격리면세서 대신 - 위의 예방접종확인서를 제출하면 되는것이기에 - 보건소에 등록후에는 격리면제서를 발급받지 않아도 되는것 같습니다. 

14. 2주 격리 하지 않는 세상은 너무나 좋으네요 ㅎㅎㅎ - 내년 발권도 이제 하러 갑니다. ㅎㅎㅎ 

댓글 [3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8] 분류

쓰기
1 / 2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