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년 만에 가족과 시간을 보내려 한국행을 계획 중입니다.
P2와 둘이 함께 비지니스타고 가는게 꿈이긴 하지만 가진 포인트가 그리 많지 않아 1) 둘이 이코노미 - 가능한 한 논스탑으로, 2) 혼자 비지니스 - 최대 1회 경유, 3) 최악의 경우 혼자 이코노미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마저도 저렴하지 않더군요 ㅠㅠ 델타 직항이 180k 마일...)
현재 보유 포인트
MR 230k
UR 10k --- 3년 전 UR털어서 한국 다녀왔습니다 ㅎㅎ
그 외 호텔포인트 (IHG, Marriot, Hyatt) 아주 조금
현재 보유한 카드
P1:
Amex gold
Chase Freedom 두장 (한장은 SP에서 다운)
IHG
Starbucks
P2:
Amex gold
Amex everyday
Chase SP --- closed
Chase Freedom
Chase Marriot
Chase Amazon
이 정도입니다.
MR을 ANA로 전환해 비지니스를 타자니 자리가 없는건지 복편 검색에서 계속 에러메세지가 떠서 역시 난 안되는건가 싶고..
델타는 무슨 일인지 이코노미가 직항 180k, 1회 경유 100k밖에 안보입니다.
다행인 것은 아직 시간이 조금 있고 5/24도 넉넉해 카드는 얼마든지 오픈 가능하단 점!! 하지만 P2의 반대로 플랫같은 연회비 높은 카드는 안될 것 같습니다 ㅠㅠㅠㅠㅠ
델타 9만오퍼를 열고 그냥 델타 이코노미로 혼자 다녀와야하는건지.. 여기 계신 많은 고수님들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https://www.milemoa.com/bbs/board/3830956
이글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아나로 발권하여 아시아나를 타시려면 경유를 하셔야 할것 같아요.
그리고 윗글 본문에 나와있듯 멀티시티로 검색해 보세요.ㅎ
안그래도 그 글보면서 ANA 비지니스를 목표로 하고있는데 자리가 없는건지 복편에서 계속 에러가 나네요ㅠㅠ 조언 감사합니다.
ATL에서 ICN직항은 비즈니스는 virgin atlantic 개악 이후로 좀 많이 힘들어졌습니다. 저도 내년 5월 중순쯤 한국에 갔다가 8월중순에 들어오는데 갈때는 virgin atlantic 으로 이콘 3장 발권 하였고 오는편은 저번달 mr 트랜스퍼 프로모션 통해서 아에로 멕시코로 델타원 2장 발권해놓았습니다. P2는 한달 일찍 입국해야되서 virgin atlantic 으로 7월에 이코노미 발권해놓았고요.비즈니스를 노리신다면 직항은 지금은 자리 찾기에는 너무 힘드실거고요.(보통 비행기표 날짜 열리자마자 하셔야되요 ATL은 워낙 빨리 나가다 보니..) 경유 괜찮으시면 Ana알아보시고 (Ana로 넘기시는 방법도 있고 virgin atlantic으로 넘겨서 Ana 발권 하시는 방법도 있는데 저흰 애기가 있어서 아직은 직항을 선호하다보니 이 방법으론 발권 해본적은 없습니다. 게시판 찾아보시면 후기 많아요). 그냥 무난히 델타 직항 다녀오실거면 virgin atlantic 으로 이콘 왕복 9만으로 가능하십니다 (잠깐 보니 5월은 자리가 없고 6월은 매주 오고 가는 표가 있긴 하네요)
아에로멕시코에서 리워드좌석 발권을 하셨다 해서 여쭈어봅니다. 발권을 클럽 프리미어 웹사이트에서 직접 하셨나요 아니면 전화로 하셨나요? 발권하신 후에 바로 확약된 예약번호와 티켓을 받고, 아에로멕시코에서도 my trip에서 확인이 가능하신가요?
저도 아에로멕시코에서 리워드 발권을 했는데 컨펌메일이 오긴 했는데 wait list에 있다고 (스패니쉬로) 쓰여있고 mytrip에서도 조회가 안되어서요. 전화해봐도 대기석 풀릴때까지 한두달 더 기다렸다 전화하라고 하고 원래 이런건지 모르겠네요.
루카츄님처럼 왕편과 복편을 따로도 한번 알아봐야겠군요.역시 정 안되면 말씀하신대로 virgin atlantic으로 델타 이콘 왕복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제가 한창 티켓 사려고 째려보고 있을때 8/16 (화) 에 대한항공 비즈 2장이 있고 8/17 (수) 에 델타 원이 있었는데 저는 거의 3살 다되는 애랑 탈거라 저녁 비행기인 델타원을 발권했는데 오늘도 찾아보니 8/16일 대한항공 비즈 2장은 아직 남아있네요. (ICN -> ATL)
AA 마일을 모아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저는 바클레이랑 citi AA 카드로 one way 이콘 32.5k / JAL 비즈 6만 (MSP-ICN) 이렇게 끊어놨습니다. AA는 마일 변동성이 델타만큼 크지는 않은듯해요.
참고로 저희는 P1,P2: Citi AA (각 6만*2=12) / P2: 바클레이 (6만) = 이렇게 해서 18만 AA 마일을 모았습니다.
안그래도 Citi AA, Delta카드 중에 하나를 열어야하나 고민중에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ATL는 AA보단 델타가 나을 것같기는 한데 워낙 다이나믹이라.. 경험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