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호텔]
메리엇 호텔 예약 취소 시 환불은 자동이 아니라고 합니다.

어우러짐 | 2021.10.29 19:29:2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십니까,

 

메리엇 호텔을 예약한 후 환불기간 내 취소했음에도 환불이 들어오지 않아 직접 카드사와 호텔에 전화하여 환불을 받은 후기를 공유합니다.

 

8월 말 예정된 출장을 위해 8월 중순에 타주 메리엇 Fairfield Inn을 공홈에서 예약했습니다. 회원전용 가격에 보증금을 요구하여 제 명의의 체이스 메리엇 카드로 보증금을 납부 한 후 숙박일 3일 이전에 취소하면 전액 환불임을 보증금 납부 전에 확인했습니다. 출장 1 주일 전에 출장이 취소되었고, 그 날 앱으로 예약을 취소했습니다.

 

취소한 날로부터 약 1 달이 넘게 지난 후 가계부를 작성하다가 정말 우연히 해당 보증금이 환불되지 않았음을 발견했습니다. 먼저 체이스 메리엇 카드사에 전화해서 혹시 누락된 환불이 있는지 문의했습니다. 누락된 환불은 없었음을 확인받고, 해당 호텔에 직접 전화했습니다. 그러자 전화를 받은 프런트 직원이 환불 권한을 가지고 있는 상사가 내일 출근하기에 내일 다시 전화하라고 했습니다. 다음날 전화했으나 여전히 상사와는 직접 대화할 수 없었고 5-7일 내 환불 될 것이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제가 궁금하여 이 이슈의 원인이 무엇이냐 물었는데, 이슈는 아니고 그냥 "예약 취소 시 환불이 자동이 아니기 때문에 일어난 일이다,"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제가 재차 그럼 메리엇 호텔 예약 취소할 때마다 이렇게 환불을 요청해야하냐고 물으니 "그건 아니지만 이렇게 확인해보는 것은 좋다."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예약은 PC로 공홈에서 하고, 예약 취소는 앱에서 요청하여 발생한 일인가 잠시 생각해봤습니다.

 

메리엇 호텔 환불은 환불 기간 내 취소해도 환불이 자동으로 진행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혹시 저 처럼 호텔/항공 취소 및 환불관련해서 비슷한 경험을 하실 분이 있으실까봐 공유차원으로 후기 남깁니다.

혹시 최근 몇 달 이내 예약 취소하신 분들은 시간 나실 때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늘 건강하십시오.

댓글 [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13] 분류

쓰기
1 / 5726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