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11/22] 발떨리게 하는 마일모아 어워드 - (여러분의) 올해 최악은 누구?ㅇㅁㅇ???

shilph | 2021.11.22 20:04:1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네, 잡담입니다. 잡담 월요일부터 일하기 싫어서 말이지요.

TPG 같은 곳도 자기 멋대로 최고의 항공사/호텔 등을 뽑는데, 우리도 우리끼리 한 번 "올해 최악의" 항공사/호텔을 뽑아보는건 어떨까 해서요 :)

 

일단 분야는 항공사, 호텔, 은행/카드사로 딱 세가지만 뽑아서,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혹은 어떤 경험을 했는지 한 번 이야기 보는게 어떤가 합니다 ㅎㅎㅎ 

물론 그냥 재미로 하는거지만요 :)

 

 

참고로 저는

* 항공사: AA. 이유는 공항 게이트 직원을 두 명에서 한 명으로 축소. 기장/승무원과의 문제로 각종 스케쥴 조절을 못해서 수 많은 비행기가 취소된 것 & 연말에 취소될 것을 예상해서 입니다.

* 호텔: IHG. 이유는 코로나로 인해 각종 문제가 있는 상황에서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고, 숙박권 연기도 올해 발행된 것만 연기를 하는 등의 만행을 저질러서

* 은행/카드사: 시티. 이유는 Shiti 니까 (끄덕) 코로나로 다른 경쟁사에서는 강력한 싸인업을 제시한다거나, 레퍼럴을 제시한다거나 하는 등으로 다양하게 손님을 유치하려고 노력했는데, 시티는 프리미어 8만 외에는 어떠한 행보도 없었다는 점 이지요.

 

추가로 아차상을 뽑자면

* 항공사: 스피리트. 이유는 영혼까지 털리는 스피리트니까 (끄덕) 대규모 항공 취소 후 직원들이 사복을 입고 도망가거나, 어떠한 대책도 없이 취소를 하는 등의 만행을 저질러서 이고, 아차상인 이유는 스피리트는 원래 그런 곳이라서 아쉽게도 2등을 뽑았습니다.

* 호텔: 메리엿 메리엇. 이유는 코로나로 어려운 것은 알지만 고객/투숙객 위주가 아닌, 호텔을 상대로 불만을 줄이려고 한 것 때문이지요. 아차상인 이유는 그래도 숙박권 연장, 등급 연장을 쉽게 하는 QN 추가 적립 등을 해서 그래도 고객을 생각하는 척이라도 해서 아쉽게도 2등으로 만족하네요

* 은행/카드사: 아멕스. 이유는 아멕스에서 공격적인 싸인업을 하는 등의 방법은 좋지만, 동시에 팝업으로 카드 신청을 막거나, +4 라는 듣도보지 못한 레퍼럴 보너스를 제시한다거나, 오리발을 내밀며 고객을 우롱한다거나, 각종 크레딧 자동 적용이 안되서 채팅을 해야 한다거나, 아플을 쿠폰북으로 만들어버렸다거나 하는 다양한 만행을 저질러서 입니다. 그래로 싸인업도 좋고 제법 공격적인 행보를 보였으니 2등으로 만족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곳을 망했으면 하는 최악의 항공사, 호텔, 은행/카드사라고 생각하시나요? 궁금하네요 ㅎㅎㅎ

 

 

 

 

P.S. 암드, 엔비디아 망했으면 앗차차

댓글 [2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649] 분류

쓰기
1 / 5733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