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호텔]
서울의 남산힐튼-콘레드-그랜하얏-파크하얏 돌아보기

watermelon | 2013.03.07 10:25:10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서울에 출장이나 여행을 계획하시는 백만 골드와 다얏트라이얼 회원분들께 도움이 되실까하여 이번 2013년 3월달 최근 호텔경험을 잠시적어봅니다.

본의아니게 이곳 저곳 마모 덕분에 딴 힐튼 골드와 하얏다이야를 써본 기회였습니다.

 

1. 서울 여의도 -콘래드 (룸 강추)  

정말 새건물에 새호텔이더군요.

여행사를 통해서 예약을 넣었는데 그 빈칸에 저의 골드 넘버를 같이 넣어서 예약에 들어갔지요.

<밥주는 골드> 예상대로 아침식사를 제공 (2F)하겠다는 제의를 받아내었으나 클럽룸으로의 업그레이드는 불가하다는 이야그를 들었지요.

여행사를 통한 예약(??) 이라나 뭐라나 합니다.  아마 일반층에도 딜럭스/프레미엄등으로 다소 차이가 있는듯. 그러나 그걸 단돈 4만원으로 해결하여 클럽룸 35층으로 옮기고..

투숙해보니 일단은 방은 느므느므 맘에 듭니다. 방만 큰게 아니라 더블베드 침대도 넓습니다. 남산하얏/파크하얏/남산 힐튼 그 모두를 제끼고도 최강입니다.

클럽라운지 뷰가 아주 좋고 끝장나게 넓습니다. 디자인 아주 좋습니다. 디자인으로서는 최강입니다.

콘래드 밑에 쇼핑몰 아주 큰거 들어섰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구룡반도에 있는 홍콩 호텔과 쇼핑몰의 디자인을 그대로 영입한것 같습니다. 영화관과 쇼핑 그리고 지하 3층 먹거리가 풍부합니다.

게다가 맛/가격 좋습니다. 여의도는 좀 관광 시설이 없어 삭막한 느낌이었는데 콘래드가 앞으로 많이 선전을 할 것 같네요.      

수영장 넓습니다. 시설 좋고.. 체력단련실도 새것으로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2. 남산 힐튼 - 아침식사-시내 접근성및 직원서비스 (훌륭)

3만 5천 포인트로 묵었습니다. 인상적인것은 힐튼이 남자호텔리어들을 전면에 배치했습니다. 오히려 여자보기가 좀 힘들었다는듯..

방은 역사와 전통이 느껴지는... 한마디로 구식입니다. 그러나 호텔 자체내의 데코레이션은 유럽풍으로 잘 꾸며져있고,  다양한 호텔 식당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직원들이 아주 잘 훈련받았다는게 느껴집니다.

남산 힐튼에서 3만5천 포인트 묵었을때 그냥 자동업그레이드..클럽층 줍니다. 아침식사는 아래 일층 카페테리아에서 할 수 있고 클럽라운지에서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배고프시면 둘다(??) 괜찮습니만 1층이 훨씬 낫습니다. 콘래드도 클럽라운지보다는 2층 카페테리아 부페가 아주 좋습니다. 음식은 힐튼 계열이 좋네요.

특이사항은 남산 힐튼은 내국인들보다 외국인들로 북적였다ㅡㄴ 것이죠. (클럽라운지)

그리고 남산 힐튼은 밥주는 시간이외에도 늘 간식거리를 구비해 놓습니다. 아마 같은 남산 하얏이 그걸보고 자극받아 따라 한것 같아요.. 그렇지만 힐튼이 갠적으로 초이스가 많더라는..    

단, 사우나는 무료아닙니다. (만오천원 50% 할인받아 가야합니다)              

 

3. 그랜드하얏 - 사우나 /체력단련실 (최강) -쾌적성

 

사우나와 체력단련실과 그외 엑티비티는 그랜하얏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일단 다야가 되면 무조건 <클럽층> 업글입니다.

그랜하얏은 <칵텔타임>이 좋습니다. 일단 술이 좋은게 나옵니다. 다른 호텔들에 비해서 맥주고 다양하고.. 와인이나 샴펜 그리고 하여간 주류쪽에서는 훨씬 좋습니다.    

힐튼은 살짝 살짝 아이가 있는 손님들에게 규제사항이 있는데 반해, 그랜드 하얏은 100%의 자율권을 허락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클럽라운지도 영업이 끝나는 10시이후에도 언제든 사용가능합니다. 그냥 커피와 다과가 제공 안된다는것뿐 그 멋진 뷰가 있는 장소는 자유롭게 제공됩니다.

직원들은 철수 하지요. 반면 남산 힐튼이나 콘래드는 클럽영업시간 이 정해져 있고 문을 퍠쇄해버립니다.  기둘려야 합니다 밖에서.. 10분이라도 먼저 가면 

아마 햐얏은 문이 없어서 그런걸까요?? 하여간.. 심신을 그냥 쉬겠다하면 하얏을 강추합니다. 

하얏은 힐튼과 달리 쵸이스를 주지 않습니다. 그냥 클럽층에서 아침식사해야지요. 그런데 테라스 아침식사하고 별반 차이 없습니다. 

별도로 돈주고 일층 테라스에서 아침식사하실 이유가 한개도 읍씁니다. 테라스 정말 먹을꺼 읍습니다.

 

  

4. 파크 하얏- Good Sauna Amanity -객실에 목욕탕에 신경쓴 호텔   

 

아참.. 여기서도 포인트로 묵었습니다. 돈안내서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 (돈내면 넘 비싸서..).

다야라고 Amanity로 방에 술 (전통주)가지고 옵니다./ 참.. 그랜드 하얏에서는 와인 넣어 주었어요.

  

아마 여기가 6성급인 이유는 다름아니라 location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아님 몽땅 통유리로 되어있다?? 정도?

참고로 여긴 클럽층이 읍습니다. 그래서 2층 Timber house에서 아침식사 줍니다.  그래서 남산 하얏보다는 식사가 다양합니다. 한식에서 부터 양식까지..

그런데 호텔자체내에선 그게 다입니다. 즐기려면 밖에 나가야 합니다. 물론 전철과 연결이 아주 아주 가깝게되어있고.. 측근에 무역센터있고 백화점 영화관 다 있습니다.

강남내에서 쇼핑이나 사람 만난다 그럼 로케이션상 아주 좋습니다.

그런데 뭐 고풍적인 휴식그런건 읍구요... 가족보다는 그냥 연인끼리나 부부끼리 가십시요. 비지니스 호텔다운 맛이 팍 풍깁니다.

사우나도 작고, 체력단련실도 작습니다. 그런데 파크하얏은 다른것보다도 호텔중에서 목욕탕을 아주 신경썼더군요.

만일 도심가운데서 온천욕같은 그런 스파의 기분을 내고 싶다 하시면 강추입니다. 일단 진열된 amanity가 고급입니다. 객실에서 통유리에서 목욕하며 바라보는 시내 야경도 그렇구요.

그런데 조금 조심하세요.. 옆에 방에서 벌춤하게 볼 수 있다는 BBB..

 

5. 인천 하얏..

 

다른 하얏에 비해 여긴 아침식사 클럽라운지 좋습니다. 스시까지 나와서 부페같아요.

아마.. 칵텔때 스시도 나온것 같아요.

방도 그만하면 넓고요... 그런데 좀 .. 서울 하얏등에 비해 뭔가 딸린다는 느낌??

 

하여간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1. 객실 방 -콘래드 최강

2. 아침식사 - 힐튼 개열 최강 ( 힐튼 카페테리야 강추)   

3. 사우나/체력단련실 - 남산 그랜하얏 최강

4. 클럽라운지 - 그랜드 하얏 (가족 투숙객 강추)   

4. 최신 시설/방구조- 콘래드 최강 

5. 객실내 목욕탕/용품 -파크 하얏 최강

댓글 [2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3,216] 분류

쓰기
1 / 16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