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7월경, Citibank Account에 제가 결제하지 않은 Transaction들이 약 $2,000 가량 찍혀있어서
바로 Unauthorized Transaction으로 Dispute를 했습니다.
(해당 Transaction들은 Pending상태였습니다.)
Special Investigation이 필요하다고 약 3개월이 걸릴거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3개월이 지나도 아무 연락이 없어서 다시 연락을 해보았더니 자기네 조사결과 정상적인 Transaction으로 판단을 내려서 Resolve를 했답니다.
어이가 없는 건 저는 작년 11월에 한국에 들어왔고 결제가 이루어졌다는 Debit Card는 지금 제 손에 있습니다.
200% Debit Card Fraud인 상황인데 조사를 어떻게 했으면 저런 판단이 나왔을까요...
Appeal은 또 우편이나 팩스를 통해서만 할 수 있다고 해서 출입국 기록이랑 해당 카드를 제가 소지하고 있다는 증거를 보내긴 했는데 일 처리를 똑바로 할지 의문입니다.
금액이 적지 않아서 그냥 포기하긴 억울하고, 만약 Appeal도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제가 추가로 할 수 있는 Action이 있을까요?
공공 기관에 신고를 하거나 변호사를 통해서 고소를 한다거나 하는...
억울하고 괴씸해서 손해본 비용보다 돈이 더 들게 되더라도 은행에 보상을 받아내고 싶은데 혹시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일단 여기에 신고부터 하시는 건 어떨까요 https://www.consumerfinance.gov/complaint/
감사합니다! 살펴보겠습니다. ㅠ 기존 사례들 보니 웬만하면 은행에서 처리해준거 같아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엉뚱한 결과가 나오니 당황스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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