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백신]
화이자(pfizer) 3차/부스터샷 후기

millocz0829 | 2021.12.27 19:57:3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저는 1, 2차 그리고 부스터까지 전부 화이자로 접종 완료 하였습니다.

이번 3차 부스터샷에는 1, 2차 접종시와 다른 증상이 있어, 추후 접종하실 분들에게 참고가 되셨음 하여 후기 남깁니다.

 

1차 접종

접종시간: 오전

1차 접종시에는 팔 통증 및 피로감 그리고 미열 외에 큰 증상은 없었습니다.

 

1일차: 팔 통증

2일차: 팔 통증 + 피로감 + 미열(37.5C)

3일차부터 정상 생활 시작

 

2차 접종

접종시간: 오전

2차 접종때는 열과 피로감이 1차보다 조금 오래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1일차: 팔 통증 + 두통(저녁부터 시작)

2일차: 미열(37 - 38C) + 피로감

3일차: 미열과 피로감 지속됨(비타민 C와 Zinc 복용)

4일차부터 정상 생활 시작. 

 

 

3차 접종(부스터) - 부스터 후기는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접종시간: 저녁시간대 (7PM)

3차 접종시는 특이했던 점이, 발열은 없었고 접종 당일 저녁부터 흉통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팔 통증도 1, 2차시엔 꽤 오래 갔던 것 같은데, 부스터샷의 경우 1 - 2일 정도만 지속되고 빠르게 사라졌습니다.

대신 흉통은 접종 7일까지 지속되었습니다.(지금도 약간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1일차 : 팔 통증 + 흉통(CHEST PAIN/PRESSURE) 

접종 후 특이했던 점은 보통 접종 부위만 통증을 느꼈지만, 부스터 때는 목+목 뒤쪽(승모근?) 부근까지 타고 올라가서 아픈 느낌이었습니다.

접종 부위는 왼쪽 팔이었는데, 목 위로 타고 올라가서부터 생긴 통증이 가슴 까지 내려오는 듯 하며, 늦은 저녁부터 가슴 통증이 시작되었습니다.

 

2일차: 팔통증 + 흉통(CHEST PAIN/PRESSURE) + 피로감(극심한).

2일차에는 거의 아무것도 못하고 누워만 있었던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가슴 통증이 심해지기 시작했고, 피로감까지 더해져 좀비 상태로 대부분의 시간을 침대에서 보냈습니다.

 

3일차 - 7일차: 흉통(CHEST PAIN/PRESSURE) + 피로감(전보다는 나아진)

3일차부터 모든 증상들이 거의 나아져서 일상 생활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슴쪽이 지속적으로 불편했고(CONTRACTION이 느껴지는 듯한...), 전보다 덜하지만 피로감도 지속되었습니다.

공교롭게도 백신 접종 하루전 커피를 끊어서(ㅠㅠ) 피로감이 더 느껴졌을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백신을 맞은지 거의 7일이 되어가는데 흉통이 지속되어, 비슷한 시기에 백신을 접종한 친구에게 해당 증상이 있는지 물어봤습니다. 

물어본 결과, 같이 접종을 시작한 친구도 흉통이 심해서 의사선생님께 여쭤봤더니 TYLENOL + ADVIL 콤보를 추천해 주셨다고 합니다.

저도 위 콤보를 먹고 흉통이 조금 나아진 듯한(?) 느낌입니다. 현재, 약간의 불편함은 느껴지지만 대부분의 불편함은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모두의 건강상태는 다르기 때문에, 흉통이 느껴지시면 꼭 의사선생님과 먼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길 기원하며..

모두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 [2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79] 분류

쓰기
1 / 4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