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CS 관련학과로 대학을 가기가 어렵다고들 하는데요..조언을 구합니다.

OP맨 | 2021.12.28 10:43:0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지금 주니어인 아이 관련 얘기인데요..조언을 듣고자 질문을 드려봅니다.

 

아주 간략화해서 상황을 먼저 말씀드리면, 

 

- 이과 성향은 확실하고, 학업성적은 나쁘지 않으나

- 웬만한 아이들처럼 특별히 하고 싶은 목표가 따로 있지는 않고..data science쪽에 관심이 있는 정도

- 일부 미리 준비하는 학생들처럼 CS전공으로 따로 준비된것은 없으나(CS AP+약간의 코딩 경험 정도)

- CS쪽 관심있어 하고(부모입장에서도 취업전망도 나쁘지 않고) 이러저러한 이유로...

 

CS 전공을 하는 쪽으로 내년에 지원을 해보려 하는데....

 

들리는 이야기가..

최근 CS는 인기가 좋아서 경쟁이 엄청나고, 미들때 부터 준비한 애들도 많고..등등

 

" CS 전공을 하려면 (보통 얘기하는) 학교를 매우 많이 낮춰서 가야할거다(다른전공을 택하면 갈수 있는 학교인데 불구하고)"

"요샌 대학가서 CS로 바꾸는것 도 경쟁이 심해서 어렵다" 등등의 말들을 들었습니다.

 

물론

"CS는 학교 크게 상관없이 어느 학교든 가서 잘하고, 인터잘하고 잘 취직해서 본인 실력으로 커리어 쌓아나가면 된다" 는 말도 들었습니다.

 

지금쯤은 마음의 결정을 하고 내년에 그래도 학교를  봐가면서 다른 Engineering 전공도 고려해서 여기저기 지원을 할지, 아니면 CS전공으로만 준비도 하고 학교 지원도 넓게 하는게 나을지 정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단정적으로 둘 중에 어느게 좋아요..라고 여쭤보는 것은 아니고, 마모에 비슷한 트랙으로 계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우문이지만 좀 물어보고 싶습니다.

같은 질문을 아이에게도 했으나 어느 한쪽 확실한 의지가 있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top 급 대학 -> 그래도 이름 알려진 좋은 대학 -> 적당한 수준의 대학...이냐에 따라 선택이 분명 달라질 수 있겠지만

어떤 선택이 평균적으로(?) 잘 선택한 것이 될까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글이 혹시 너무 이분법적이라고 생각하시더라도 너그럽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 한국에서 대학나왔고 시대가 달라져서 이게 맞는거다라고 장담을 못하겠네요 ㅎ)

댓글 [4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642] 분류

쓰기
1 / 5733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