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Dads night out 아이디어? (부제: 중년의 위기)

에타 | 2022.01.06 17:36:2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아이 키우시는 분들은 많이 공감하실것 같습니다.

 

아기를 낳고 키우면 비슷한 처지의 부모들끼리 종종 모이게 됩니다. 그렇게 Play date가 만들어지죠.

시간이 지나서 좀 더 친해지면 Playdate를 넘어서 가족모임도 하게 되고, 아빠들에게 육아를 맡기고 엄마들끼리만 모여서 따로 노는 Moms night out도 하곤 합니다. 따로 논다고 해서 뭐 엄청난 것은 아니고 그냥 근사한 식당에 차려입고 나가 맛있는 음식을 먹고 수다 떠는 정도에요. 한국에서는 "자유부인"이라고도 부르더라구요 ㅎㅎ

 

그럼 당연히 형평성 차원에서 "아빠들끼리도 모여서 놀자!" 하는 의견도 자연스럽게 생기는데요. 막상 아빠들은 딱히 모여서 할 것이 없습니다 ㅋㅋㅋ 특히 미국땅에선 더더욱 없네요 ㅎㅎ

 

1. 근사한 식당가서 수다떤다 -> 일단 남자들은 그림이 안나오죠. 싱글일 시절에도 남자들끼리 밥먹으러 가면 말 없이 밥만 먹고 나온듯 싶네요 ㅋㅋ 뭐 1-2시간 정도는 어떻게든 할수 있겠으나 여자들처럼 하루 종일 수다떠는 것은 불가능..

 

2. 술집가서 늦게까지 술을 마신다 -> 가장 일반적인 옵션입니다. 실제로 저희 아버지 세대만 해도 친구들끼리 모여서 술 먹는게 유일한 취미였죠. 근데 만취해서 밤늦게 들어오면 뒤끝 (P2의 구박)이 좋지 않고;;  또 대리운전이 일상화된 한국이라면 모를까 미국에선 밤늦게 술먹기엔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음주운전은 안되죠). 한국이라면 술집들이 밀집되어있기에 1-2차에 노래방도 가고 그러는데 미국은 불가능해요 (맨하탄이라면 가능할듯) 

 

3. 게임방 or 당구장 -> 제가 한국에서 생활한다면 이 옵션을 선택할듯 싶네요 ㅎㅎ 한인타운이 큰 지역은 실제로도 가능하기도 하구요. 하지만 일반적인 미국환경에선 불가능..

 

4. 아웃도어 activity or 스포츠 -> 아빠들끼리 캠핑? 등산? 음 혼자라면 모를까 딱히 그림이 그려지진 않습니다.
아빠들끼리 모여서 운동하는 것 역시 생각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일단 아빠들 모두 즐겨하는 운동이 있어야하구요. 실력도 어느 정도 비슷해야합니다. 특히 축구와 농구는 부상 위험도 있어서- 골프 좋아하시는 분들은 모여서 골프도 하시더라구요 (상대적으로 부상위험도 없고)

 

5. Strip club? -> no comment

 

막상 적고 나서 보니 아빠들끼리 모여서 할 수 있는 활동이 없네요. 뭐 지금에야 어떻게든 꾸역꾸역 살겠는데 이런 삶(제 취미 없이 직장+육아만 존재하는 삶)이 수십년간 계속 된다면 뭔가 엄청 우울할것 같습니다. 이래서 midlife crisis가 생기는 건가요 ㅎㅎㅎ? 장난이라도 좋으니 중년의 남자들끼리 모여서 할수 있는 활동에 어떤것이 있을까 여러분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댓글 [8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5,002] 분류

쓰기
1 / 575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