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갑자기 애플기기의 스크린 유리가 깨진것을 발견하고, 수리를 받는데 400불이 넘는 비용이 든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평소 전자기기를 소중하게 다루는 성격이긴 한데, 꼭 가다가 한번씩 이렇게 액정을 깨먹고, 애플케어는 가입되어있지 않네요..
기기를 확인해보니 limited warranty 기간은 남아있는듯 한데, 이건 딱히 수리비 절감에 도움이 될 것 같진 않습니다.
제가 구매에 이용한 카드는 비자 스카이패스고, 애플스토어에서 구입했었는데 혹시 제가 extended warranty로 수리비 보전을 받을 수 있을까요?
400불가량을 그냥 지출해야 한다면... 아쉬운대로 깨진 상태로 이용할까도 생각중입니다 ㅠ
스카이패스 비자 약관은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크레딧카드에서 제공하는 extended warranty는 기본 워런티에 대한 기간연장 개념으로 동작합니다.
그래서 제조사 워런티 기간이 남아있으면 아예 보장을 안해주고요.
제조사 워런티 기간이 지나면 이제 extended warranty로 보장이 되는데, limited warranty로 보장되지 않는 부주의로 인한 고장은 보장해주지 않을겁니다.
하지만 보험 주체가 달라서 해주는 경우도 있긴 할거에요. 예전 dp를 찾아보면 amex 워런티로 아이폰 스크린 교체한 후기도 있긴 해요.
하지만 제조사 워런티가 남아있을경우에 크레딧카드 extended warranty는 아예 사용이 불가능할걸로 보입니다.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좀더 찾아보니 제 사례에는 적용이 되지 않을 것 같네요 ㅠ 앞으로는 애플 기기를 살 땐 꼭 애플케어를 구입해야겠습니다 ㅠ
안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extended warranty는 보통 warranty를 연장해주는 것이고
보통 warranty는 스크린이 깨진것은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이건 따로 Accidental Damage Coverage가 필요합니다.
400불은 비싸니 그냥 쓰시던가 아니면 더 싼 사설업체 맡기시던가
손재주가 좋으시다면 인터넷에 검색해보셔서 자가수리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가장 나을거에요.
어떤기기인가요? 혹시 렌터 보험으로 안되는거려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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