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카드]
US Bank Skypass 카드 이름 불일치로 인한 스카이패스 이중계정 해결 후기

meeko | 2022.01.29 02:35:5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지난 몇달동안 답답해하던 일이 처리되고 속시원한 마음에

저같이 영문이름 (꼭 결혼 후 바뀐 성이 아니더라도 띄어쓰기, 미들네임 등 다양한 이유로) 불일치로
스카이패스 계정 관련 고생하시는분이 계실까봐 나중에라도 도움 될까 후기 남깁니다.

 

저의 경우에는 한국 국적으로 결혼 후 배우자 성으로 미국에서 성을 바꿨으며 영주권도 바뀐 성으로 나와있구요

한국여권에는 결혼 전 성이 있었는데 작년에 여권 만기로 재발급을 하면서 Spouse of xxx 로 남편 성을 추가하였습니다.

그런데 대한항공 계정은 쭉 결혼 전 성으로 되어있었기때문에 (국제선만 이용하므로 그냥 여권 이름으로 발권)

사실 이것때문에 미국에서 파트너사 포인트 옮길때 불편한 점이 많았고

(과거 체이스에서 트랜스퍼 되던 시절에는 체이스 UR만 기존이름 유지, 매리엇도 기존 이름 유지..)

처음으로 성 바꾼것을 후회하기까지 했네요.

 

그러다가 작년 여름에 Skypass visa 를 열었고 당연히 저의 미국 내 성과 정보를 넣었고요.. 스카이패스 번호는 원래 가지고있던 회원번호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카드를 받고 두달정도 사용했는데..

마일리지도 안들어오고 쿠폰도 안들어오고 아무것도 안들어오는겁니다.

그래서 카드를 보니 아뿔싸. 회원번호가 전혀 모르는 번호로 프린트 되어있네요..

 

아 카드 열때 미국 성과 스카이패스 회원정보에 있는 성이 불일치해서 또 맘대로 이 사람들이 계정을 만들었구나.. 하는 생각이 바로 들었습니다.

예전에 아멕스 본보이카드나 다른 곳에서도 이런 문제가 있었기때문에 이제는 뭐 익숙합니다 ㅜㅜ

경험상 이런 경우 대한항공에 먼저 성을 업데이트 하고, 카드사에 대한항공 멤버십 번호를 업데이트 한 후, 계정을 합치면 되겠단 생각이 듭니다.

 

맨처음 일단 대한항공에 문의해서,

기존 스카이패스 영문 성을 미국 내에서 쓰고있는 성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는지 물어봤는데

"여권과 동일한 성명만 가능합니다" 라는 로봇같은 답변만 돌아옵니다...

그래서 된다는건가요 안된다는건가요? 하고 여권을 보냈는데 Spouse of xxx 라고 써있는것도 여권상 이름과 같다고 보고 업데이트를 해주었습니다.

그 뒤로 그 이름으로 발권하고 한국 입출국도 문제없이 잘 했습니다.

 

이번에는 Skypass 비자 카드에 등록된 대한항공 회원번호를 업데이트 할 차례입니다.

그리고 US Bank skypass 커스터머 서비스에 전화를 합니다. 한국어상담을 선택했음에도 영어상담으로 넘어갑니다.

영어로 자초지종을 설명하는데 (저 영어 잘함에도 불구하고 ㅜㅜ)

첫번째 상담원: 대한항공에 문의하라며 자기가 전화번호를 알려준답니다.. 2분을 기다린끝에 받은 번호가 그냥 대한항공 고객센터였습니다 ㅠㅠ

두번째 상담원: 제가 하는 말을 전혀 못이해합니다. 그게 니 마일리지 번호니까 그걸로 마일 발권을 하면 된답니다. 

아 속으로 완전 열불;;이 나서 세 번째 다시 전화를 걸어서.. 다짜고짜 한국어 상담원과 연결을 요청하니까 바로 한국어 상담원으로 연결됩니다.

자초지종을 설명하니까 찰떡같이 알아들으시고, 

스카이패스 회원번호 업데이트를 요청할것이고 승인이 되면 새로운 카드가 집으로 갈거라고 합니다.

(그 뒤로 경험한건데 다른일로 제가 대한항공과 문제가 생겼을때도 미국측 영어 상담원은 전혀 도움이 되질 않더라구요..)

 

그로부터 한달이 지납니다.

전혀 업데이트가 없습니다...

다시 전화를 걸어서 한국인 상담원께 상황을 설명하니..

요청이 들어온것만 적혀있고 아직 처리가 안되었다고 합니다.

그냥 기다려보는 수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그로부터 또 한달이 지나고..

이게 업데이트가 가능하긴 한건가..

다시 전화를 해봐야겠다 생각만 하고 차일피일 미루던사이

집에 카드가 날라옵니다.

다행이 카드에 업데이트 된 저의 원래 스카이패스 번호가 찍혀있습니다. 할렐루야..

 

그 뒤로 statement 에 찍히는 스카이패스 번호도 바뀌었음을 확인,

기존 스카이패스 계정에 마일리지가 들어오는걸 확인하고

대한항공에 연락을 합니다.

채팅으로 연결된 고객센터에 물어보니 상담원께서

스카이패스비자카드 전/후 사진 앞/뒷면, 여권, 영주권, 기존 스카이패스 회원정보 아주 자세히 물어보시며 본인확인과 카드 확인 절차를 거칩니다.

아무나 채팅으로 연결했음에도 상담원이 이런 흔하지 않은 케이스까지 자세히, 끝까지 도와주는게 정말 한국 고객서비스의 큰 장점인것같습니다.

 

그리고 몇 시간 뒤에 계정병합이 완료되었습니다.

마음의 짐(?) 하나 덜었네요..

 

교훈)

1. 무조건 한국어 상담원을 연결하자

2. US Bank 와 무슨 일을 처리하려면 한참 걸린다.

 

그럼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마모님들 좋은주말되세요~

 

 

 

 

 

댓글 [1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807] 분류

쓰기
1 / 9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