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센서와 카메라 그리고 네비게이션까지 작동을 안해서 두세번 리셋해도 마찬가지였고 블랙스크린도 됐었는데 20시간 정도 방치후에 차를 켜보니 처음엔 아무것도 안 되다가 갑자기 카메라가 하나 작동하더니 한가지씩 제자리로 돌아오길래 30분정도 운행해주니 네비마저 돌아왔어요 이거 계속 타도 되나 오히려 무섭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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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y는 아침부터 말썽이네요 ㅠ
지금 저만 그런건지 저번처럼 문제가 있어서 그런건지 궁굼하던 차에 저의 y가 문제인거 같네요 ㅠ 아침부터 네비게이션 gps도 후방과 사이드 카메라도 작동을 안 하더니 이제 터치스크린이 터치스크린을 몇번 껐다 켰다 해 봤더니 이제 나오지 않네요ㅠ 점심쯤에 테슬라에서 서비스센터 예약을 잡아주긴 했는데 이젠 긴급출동을 불러야겠죠 ? 웃긴게 터치스크린은 안나오는데 차는 기어를 바꾸면 굴러가긴 하네요 저번주에 중고차 가격이 많이 올라 세컨카를 처분했는데 바로 이런일이 생기네요 하하하 ...ㅠ 터치스크린이 이럴때 해결방법이 있나 묻고 싶었는데 푸념글이 되었네요 ㅠ 쟤가 왜 저럴까요 ㅠㅠ
전 불편하니까 빨리 고칠수 있길 바래봅니다.
오늘이 설이네요 마모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이렇게 해보세요.
Hold down both scroll buttons on the steering wheel until the touchscreen turns black. After a few seconds, the Tesla logo appears. Wait approximately 30 seconds for the touchscreen to restart. If the touchscreen is still unresponsive or demonstrating unusual behavior after a few minutes, try power cycling the vehicle.
에거 언능 고쳐졌음 합니다.
3y 가장 걱정되던에 만에 하나 스크린이 고장나면 어쩌나였는데 이런 문제가 생기는군요.
인터넷이나 매뉴얼 찾아보시면 soft reset 하는 방법과 hard reset 하는 방법이 나올 겁니다. 위의 방법은 soft reset같으니 hard reset 을 한 번 시도 해보시죠?
해 볼 수 있는건 지금 다 해 본 상태입니다 ㅠ 공장초기화도 해 봤는데 여전하네요 ㅠ 전 시애틀에 있는데 쟤는 샌프란에 있다고 하네요 .... 하아 ㅠㅠㅠ
하나 추가하자면, 만약 하드 리셋까지 했는데도 안되면 MCU문제라 보시면 됩니다. 제가 저 증상을 겪었는데 리셋해도 안 고쳐졌어요.
이런 글 볼때마다 참 마음이...서비스 센터 예약 하셨으니 센터에 로너카 있으면 로너카 줄꺼에요.(로너카는 톨이랑 슈퍼차징 무료인거 꼭 기억하세요. 저는 몰랐어서 4주동안 톨도 안타고 집밥 먹이고 그랬는데 반납하기 3일전에 알았어가지고...어휴 진짜 돈아까워라...ㅠㅠ) 그리고 제 경험과 라이언 쇼라는 유명 테슬라 유튜버 영상 보고 난 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서비스 소요 시간은..최소 4주라고 생각해야겠다..였습니다. 저 역시 4주 정도 걸렸고, 저 유튜버가 타 테슬라 오너들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영상에서 서비스 센터 수리 소요 기간은 넉넉히 4주 정도는 생각하는게 좋다 였습니다. 물론 그 전에 끝날지도 모르지만 파트 오더하고 뭐 등등 하면 꽤 오래 걸리는 것 같았어요. 그래도 차가 운전은 되신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이네요. 저는 완전 벽돌 되었었어서...아하하...잘 수리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이건 워런티 안에서 되는 거 아닌지 한번 알아보시고 잘하면 MCU 전체를 새걸로 교환받으시길 바랍니다.
전 소프트웨어 업글이 잘 안되어서 워런티로 MCU 전체 교체 해주었는데, 그 이후론 문제 없더라구요.
5.5개월 4천마일 탔는데 황당하네요 ... ㅠ 일단 금요일에 가서 mcu문제라고 하면 이 부분도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서비스 받으실거면 유투브 보시고 이것저것 시도하 보시는 것 안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다른 문제였는데 자동차가 아예 문이 안 열리고 시동이 안 걸려서 서비스 아저씨 출동했는데 보조 배터리 결함이라고 하더군요. 서비스 출동전에 저희가 집에서 매뉴얼 보고 보조 배터리 충전하다가 안 되어 사람 불렀고 그 분들이 보조 배터리를 교체했는데 배터리 충전 과정에 생긴 문제로 다른 부분까지 교체가 필요하니까 (결국 토잉해감) 저희가 보조 배터리 충전하고 뭘 잘못 건드려서 그런거라고 워런티 못 준다고 하네요. 약관에 external effect 에 의한 고장은 워런티 대상 아니라고. (제가 차알못이라 자세한 테크니컬한 사항은 잘 못써서 죄송합니다. 남편한테 들어서)
저희가 앱에서 하라는 대로 했다니까 앱 스크린샷 보여달라는데 앱에는 이미 그게 사라졌고 극적으로 매뉴얼에서 같은 내용을 찾아서 보여줬더니 그제서야 워런티 적용 가능하다고 했어요.
일단 가져가서는 약속한 시간 (1주일) 안에 하루의 오차도 없이 다 수리 해 줬고 로너카가 없어서 (서비스에 들어온 차가 400대라고... 로너카 400대 없다고) 하루 100불 우버 크레딧 받았어요. 이건 하루 100불이 아니고 기간으로 계산해요. 예를 들면 7일 700불. 우버 크레딧은 앱이 연결된 한명의 어카운트로 들어가고 가족등 타인을 위해서 우버 불러줄 수도 있어요.
차 빠른 시일내에 수리되시길 바랍니다.
겁이 많아 다른건 건든게 없고 그냥 테슬라 앱에서 시키는데로 껐다 켜기 정도 해봤네요 ;;; 아 그러면 채팅내용도 캡쳐해둬야겠네요 휴 ...
얼마전에 저도 시애틀수리센터에서 수리를 받았습니다. 론어카에 대해서는 그 센터도 장담을 못하더군요. 저는 결국 Enterprise렌터를 받아서 왔습니다.
그래도 한번 미리 Tesla app에서 Text를 보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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