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백신]
후기_최악 with 월그린 Rapid NAAT] UA delay가되어서 SFO에서 10시30분 환승을 못할것 같습니다. => 못해서 내일 다시 오랍니다.

LK | 2022.05.07 14:00:2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업데이트)

-바꾼 store Rapid NAAT는 1시간 30분만에 나왔습니다. 음성이였습니다. 검사시 제가 보는 앞에서 제 서류 찾고 보고 스캔하는걸 봤습니다. 그리고 collection time이 검사받은 시간 (스캔)이였습니다. (어제 받은곳이 무튼 날림이였던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디렉터 이름이 한국분이시네요. 감사합니다.

-큐코드도 기존 저장내용 그대로 수정해서 출국, 입국, 코로나결과만 업데이트하고 다시 발급받았습니다.

-온라인 체크인은 가능한데 좌석이 전부 결재해야하는 좌석만 있어서 내일 공항가 말해야할것 같습니다. 내일은 무조건 SFO로 가고 볼겁니다~!!

 

업데이트) 큐코드 발급 후 저 같이 항공이 하루 늦어져도 다시 수정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입력결과>아래 수정> 기본 정보는 입력되어 있고 출발일지랑 도착일자, 코로나 검사 결과만 다시 업데이트하면 될듯합니다.

 

먼저 새벽시간에 도움을 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긴글이니 아래 요점만 보셔도 됩니다. 나머진 다 제 넉두립니다.

결론 및 요점들] 내일 다시 와~ 같은 항공편이야.

 -Rapid NAAT 검사결과가 20시간만에. with invalid result (아래 예상 이유)

 -마일발권이라 해줄 수 있는게 없다. 아래 소년님이 아주 좋은 조언주셔서 아시아나 연결 시간도 가능해보여 말했는데 안된답니다. (안해줄려는듯 느껴짐? 몰라서 안된다고 하는 느낌도?)

 -리프트 어플 문제 (저의 문제)

 -백업용이였던 Curative RT-PCR 결과가 내일이면 2일이 넘어가서 다시 검사 받아야합니다. Curative RT-PCR은 24시간 만에 나오더군요.

 -다른 월그린 스토어로 예약

 

 스토리 들어갑니다.

새벽4시 밥먹고 씻고 5시쯤 출발할려고 준비하는데 갑자기 문자가 띵띵 "너 비행기 승무원 문제로 연착되었어" 계산해보니 절대 환승할수도 없는 시간, 평소에 마모 선배님들이 겪은 상황을 떠올리며 부랴부랴 폭풍검색( 다른 여정의 항공권, UA전화번호 등등) 및 UA전화, 처음 거는전화 무슨 AI가 질문이 많은지, 다 대답안하고 상담원! 상담원 외침. 상담원 연결됨. 여성분이 받길래 상황설명, 대답이 없음 ...... ?? 종료후 다시 전화, 또 다시 AI, 상담원~상담원~. 이번에 연결 소리만 길게....안되겠다. 일딴 공항부터 가고보자 (여기서 처음이라 갔는데, 상황 대충보고 다음날 같은 여정으로 해달라고 했었으면...) 큰 수화물2개 급하게 옷입고 정신없이 출발하려고 Lyft를 콜할려고 하는데.....(공항 갈때만 써서, 앱을 미리 설치하고 결재카드 미리 등록해놓고 때 마침 프로모션 5월9일까지 50%할인 최대 10달러 아싸~) 목적지 설정, 콜~! 콜~!! 여기서 뜸금없이 payment를 verify해야한다고 카드 입력하라고 합니다.  카드 넣는데도 안되어서 한 10번은 시도해본듯합니다. (등록된 카드입력) 마침 백업 한국핸드폰으로 또다시 해봅니다. 안되네? (나중에 돌아올때 천천히 예전 생각을 더듬어 다른 신용카드로 등록해 나를 증명하는것이 였습니다) 여기서 시간지체, 한국가면 카카오택시 말고 우티가 있다길래 이것도 paypal과 연동해뒀는데 이게 미국에서 우버로 작동 합니다. 콜!! 콜!! (아 근데 비쌉니다. lyft할인가에 2배, 그래도 급하니 일딴 콜!) 우버안에서 폭풍검색 및 도움 요청. 대충 뭘 말해야할지 알고 공항도착. 무슨 사람들이 이 새벽부터 (오전6시) 이리도 많은지. 직원 설명 (이 부분은 그냥 생각하기 싫어 자세히는 적지 않습니다) 결론은 메니져까지 왔는데 다른거 바꾸고 싶어도 없어, 아래 소년님이 말한 LAX-ICN (OZ)는 못해줘 리워드라 그래 (UA 카드가 있는데도 뭐 없네요), 그냥 내일 다시와. 그래서 제가 어이 없어서 메니져한테 너희 내일도 문제생기면 나 또 어떻게? 물어보니... 어 그럼 또 그 다음날에 오면되지.. ㅋㅋ 어쩔래 바꿀까? 물어보길래 여기서 지면 안된다. 쉽게 가지 말자하고 너 딱 기다려 나 UA에 전화해보고 정할래 하고 전화, 상담원! 상담원! 이번엔 통화, 근데 결론은 다 했는데 안되 내일거 타라. 그래서 그냥 포기하고 그래 내일거 해주라.

이제 이런 상황이 후에 문제되는 것들

-48시간이 넘어가는 COVID TEST result. 저 같은경우 2일전 Curative RT-PCR로 24시간내 결과를 받았었고, 제가 적은 월그린 Rapid NAAT (https://www.milemoa.com/bbs/board/8860734)를 출발 1일전에 받아 혹시나 SFO에서 짧은 환승을 문제시 1일 SFO구경하다가 다시 출발할때를 계산해서 한것이였는데, 여기서 문제는 Rapid NAAT입니다. Rapid NAAT 테스트 당시 저한테 4-6시간 걸릴거라는 안내를 하길래 찝찝했습니다. (아래 예상 스토리, 근거가 포함) 큐코드를 RT-PCR결과로 받았는데 이걸 또 받던가 업데이트를 하던가 현재 알아보고 있습니다. 크게 어렵진 않을듯한데 이것도 후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문제의 Walgreen Rapid NAAT>

먼저 이건 동네라도 store별로 확실히 차이날듯합니다. 제가 운이 없는것이니 이런 경우도 있구나 보시고 대비책을 세워두심이 좋을듯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런 분자생물학쪽 실험과 이쪽분야 생리 꽤 아는 수준에서 나름 코난놀이를 하면.

-10am test, 4~6시간 후 결과 갈거라 말해줍니다 (홈페이지와 광고는 2시간 이내라 안내합니다.)

-4-6시간이 지나도 결과가 안나옵니다. 이때부터 대충 이 사람들 샘플 모아서 한꺼번에 할려나 보구나 생각하고 더 기다리다가 8시간이 지나서 chat을 해봅니다. 약국에 전화하랍니다. 약국은 이미 문닫았고 그래서 그냥 Curative에 큐코드 있으니하고 신경끕니다. 새벽에 일어나 확인해도 안옵니다 (4시~5시). 결과는 20시간 지난 오전6시쯤 옵니다. 결과 내용은 Invalid 음성, 양성도 아닌, 일반적으로 샘플 문제 혹은 프로세스 문제가 발생해서 양성인지 음성인지 결과를 재대로 내지 못할때 나오는 결과 입니다. 우선 Curative에서 음성이 나왔와서 샘플문제로 보긴 어렵습니다 (잘 후볐거든요). collection time을 봅니다. 오후 5시. 여기서 역시나 한꺼번에 모아서 할라고 일부러 4-6시간 늦어질거라 말한거구나 (여기서 전 collection time을 프로세스 시작시간 전으로 본것입니다). 아니면 진짜 collection time으로 쓴다면 제 샘플이 아닌거죠. 여기서 결과가 Invalid 라서 더더욱 샘플 처리 과정에서 에 문제가 있었다로 보고 있습니다. collection time이 보통 병원에서는 실제 collected 한 시간을 남기는데. (스캔하고 프린트하고 피 뽑고 등등 비슷한 시간대), 여긴 스토어에서 하는거라 본인들이 실수하거나 프로세스상 문제가 있던가 하면 저렇게 결과를 내보낼 수 밖에 없습니다. 뭐 따지면 따질수 있겠지만, 번아웃상태입니다. 조용히 넘어갑니다. 재수가 없으려니..... 

 => 보통 RT-PCR은 모아서 랩으로 보내지고 랩에는 스캔 및 자동화가 되어 있어서 프로세스 과정에서 실수가 적은 편인데, 아무래도 스토어 자체적으로 하기때문에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지지리도 운도 없지, 이 스토어는 제가 예전에 글 올리면서 검사 받았던 곳입니다. 흔한 경우는 아니니 참고하셨으면합니다.

=> 그래서 오늘 검사는 다른 store에서 받을겁니다.

 

컴백홈

-차분히 앉아 다시 lyft 문제를 해결하고 콜을 부릅니다. 다행히 근처에 있고 차도 깨끗하고 드라이버도 좋은분을 만났습니다. 소소하게 50%할인으로 10달러 할인을 받습니다. 좋아해야할련지... 내일 오전 재도전시 또 50%할인 받습니다. (오예~?)

-택시 타고 오면서 폭풍검색, 다시 월그린 Rapid NAAT와 Curative RT-PCR을 예약합니다. Curative는 동네 있고 사람도 없어서 도착해서 오전에 열자마자 완료. 월그린 검색하는데 문제의 스토어가 그나마 제일 빠른 시간대 열려 있습니다. 하지만, 버립니다. 멀더라도 다른데 예약 완료.

 

 

나에게 남은건

-출발전 싹 비워놓은 먹을거 없는 냉장고

-비행기 안에서 푹잠잘라고 밤새웠는데... 내 체력

-힘들게 23kg x2 힘쓰며 돈쓰며 새벽같이 왔다갔다 이건 운동도 아니고

 

 

ps) 우선 승무원 이슈가 있다고 연착된것으로 보아 현재 시점에서는 COVID19 감염으로 인원에 차질이 생겨 백업하는 과정에서 delay가 된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심심해서 UA893항공기를 환승하는 여정 몇개를 보니 모두 1시간이내 환승하는 출발도시들이 저 포함 아주 많았습니다. 예전에 1시간이내 환승 경험이 있어서 (같은 항공편) SFO가는 과정에서 연착만 예상했지 이런 연착은 전혀 생각하지 못했는데, 아무래도 UA893으로 한국가시려는 1시간이내 환승하시려는 분들은 되도록 넉넉히 잡으시길 바랍니다.

 

차라리 일딴 SFO가는거 타고 가서 거기서 표를 바꿔 샌프란시스코 관광이나 하면서 호텔비 받고 코로나 검사 다시 받고 갈껄 순간적으로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이 선택이 베스트인것 같습니다. (호텔비랑 코로나 검사비용 지원해준다고 하더라구요 UA홈에 올리랍니다, 그래서 줄지 안줄지 모르지만 왕복 차비 올려볼려고 합니다.)

 

 

----------------------아래 원글---------------------------------------------

출발지에서 비행기가 연착되었다고 지금 문자가 와서 정신없이 남깁니다.

 SFO에서 환승해서 인천으로 들어가는 비행기를 못탈것 같습니다. UA893 10:35AM

일딴 지금 공항갈려다가 UA전화를 하는데 받는데 끊어버리네요.

일딴 공항가서 말해야할것 같아서 지금 출발은 합니다.

이런경우는 또 처음이라 경험 있으신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 [2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79] 분류

쓰기
1 / 4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