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격리면제]
오늘 한국입국 RAT test 및 복수국적자 아이들 KETA

im808kim | 2022.06.03 17:20:2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오늘 sfo/icn 입국했습니다. 바로 앞에 iah/mex와 mex/Sfo 일정이 있었습니다.

RAT mex/sfo는 e-med로 sfo/icn은 클리닉으로 했습니다. 해서 많은분들이 궁금하신 RAT 원격진단으로 한국입국 가능여부를 말씀드릴순 없습니다.

 

Mex에서는 별도의 직원들이 검사결과서 꽤 꼼꼼히 봤고 sfo 도착시 별도의 확인은 없었습니다. SFO 출발에서는 check in직원이 이름과 결과만 확인했습니다. 한국에서는 Q code 만 보고 진단서 자체는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검사결과지만 보면 원격진단 소견서가 더 전문적으로 보입니다. 다만 클리닉 결과지는 검시자 이름이 있고 원격은 없습니다.  Q code에 원격진단서를 업로드 해 보지않아 알 수 없지만 업로드만 되면 원격진단서도 되지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입국자 대부분이 q code 준비해 와서 줄이 꽤 깁니다.  큰 비행기 뒤쪽에서 내리면 한시간까지 걸릴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중국적 아이의 미국여권 한국여권 이름이 상이할 경우 K-ETA를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인데 (저희는 해서 같습니다)  sfo에서는 모르겠다고하고 한국 입국심사관은 하지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이번 SFO UA 체크인 직원은 k eta확인하지않고 보딩티켓 주었습니다. 그럼에도 문제가 될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1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8] 분류

쓰기
1 / 2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