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7/22/22] 어제 7/21일에 여행 7시간 지연 클레임 제출 후 (아래글), 리뷰 결과 허가 났다고 이메일이 왔어요. (간단 케이스여서 그런지) 클레임 과정도 간단하고, 신속한 결정이네요.
______________________
많은 마모님들의 여행기와 후기에 감사드리며 저도 소소한 후기를 적어봅니다. 이미 여행을 마쳤거나 현재 여행중이신 분들도 많겠지만, 혹시나 나중을 위해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적어봅니다.
2인 마일발권:
- 편도 미국 출발 6월 중순: 작은 도시 - 달라스/포트워스 (DFW) - 인천 (ICN)
1인당 AA 마일 62,500 마일 + 텍스 $ 5.60 + AA 발권 중에 옵션으로 제안된 Allianz Travel Insurance 구매 $56.00 (2인 $40.00 for insurance and $16.00 for assistance - 구매 전에 보험 약관 검토할 수 있어요).
- 편도 미국 도착 7월 말: 대한 항공 마일 발권 + 1인당 유할 $300 (체이스 샤리로 지불 - 샤리 여행 보험이 적용되기 바라며 여행 보험 미구매).
- 과거에 스페인에서 귀국할때 파리 경유행을 탔었는데, 비행기 지연으로 파리에서 1박을 하게되었는데 이때 여러가지로 고생이 많았었어요. 밤 9시에 파리에 내렸는데 에어 프랑스 카운터에서 숙박 및 연결 비행편 잡는데 2시간 이상이 걸리고, 호텔비가 400 유로가 넘게 나왔었어요 (파리에 큰 행사가 있어서 정말로 방이 없더군요). 다행히 발권은 샤리 카드로 해서, 여행 지연 클레임 및 항공사 보상 으로 지출 비용 + 약간의 보상이 되었지요. 이 사건 이후로는 샤리 카드로 발권 하거나 마일 발권시는 여행 보험을 구매하는 편이에요.
사건 개요...
AA 미국출발-인천도착 편이 달라스에서 7시간 지연됩니다.
7시간 자체도 긴 시간이지만, 작은 도시에서 아침 6:30분 비행기를 타기 위해 공항에 새벽 4시에 도착했기때문에 달라스에서 인천행 탑승 시점에는 이미 공항에서 14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다행히 달라스 공항에서 PP 사용해서 Terminal D에 있는 The Club DFW Lounge 에 계속 있을 수 있었어요 (아주 작은 규모의 라운지로 좌석 수도 많지 않고, 간단한 스낵만 있지만 다행히 나가라고 안하더군요).
Allianz Trip Delay Claim:
- Allianz Travel Smart 앱이나 홈페이지 (https://www.etravelprotection.com/allianz/home)에서 파일 할 수 있습니다.
- 6시간 이상 여행이 지연되면 Trip Delay 클레임 할 수 있습니다.
- 보험 약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저의 경우 크게 2가지 보상 옵션이 있었어요 - 영수증 체출 후 최대 1인당 $150 보상, 또는 영수증 없이 1인당 $75 보상. (Your travel plans are delayed while you are on your trip. $300.00 Maximum reimbursement per 24-hour period of delay: No Receipts Daily Limit - $75.00 Minimum Required Delay - 6 hours With Receipts Daily Limit - $150.00 Minimum Required Delay - 6 hours)
- 제출 서류는 요기에 나와있어요 (https://www.etravelprotection.com/claims/required-documents). 여행 지연으로 선택하면 아래의 3가지 항목 서류가 나옵니다:
- Proof of delay – If you experience a travel delay, please provide proof of the delay such as a police report, accident report, or documentation from your travel supplier.
- Receipt(s) for expenses incurred - Please provide copies of itemized receipts (such as credit card statements, email confirmation of payments, paper receipts, etc) for all expenses incurred due to your trip delay.
- Trip itinerary - Please provide a copy of your trip itinerary for all trip components you are claiming (air, cruise, tour, etc). Your trip itinerary should include traveler information, trip details, a breakdown of costs, and payment information--if you don't have a copy available, your travel agent or supplier can supply one.
- Proof of Delay를 받기위해 AA 서비스 센타에 전화했는데 연결이 오래 걸려서, AA 웹사이트 찾다가 보니 여행 보험관련이 있네요 (https://www.aa.com/i18n/customer-service/contact-american/trip-insurance.jsp). 아래 사진에 보시면, 여기에 여행 보험 관련 비행기 지연 및 캔슬 확인 신청 메뉴가 있어요 .
- 위의 메뉴에서 Proof of Delay를 신청하니 이메일로 pdf 화일이 30분후에 도착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P1 & P2 둘다 신청했는데, 제꺼에는 delay duration이 안 적혀있고, P2 서류에는 적혀있네요, 제이름으로 보험을 구매했기에, 제이름으로 지연 기간이 나온 서류가 필요할 거 같아서 다시 신청했어요.
- 라운지에서 있는게 지루해서 다른 음식점도 가보고 싶었지만 귀차니즘으로 그냥 라운지에 있었어요 (내심 라운지 나갔다가 다시 돌아와 자리 없을까도 염려되서요..). 그래서 영수증 없이 1인당 $75 보상으로 신청했어요 (따라서 영수증 제출 안함).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나니, 7-10일 가량 소요 예정으로 리뷰하겠다고 이메일이 왔어요. 업데이트 다시 올릴께요.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