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공홈에서는 Edu 베네핏이 좋아서 종종 몇몇 제품을 샀었는데요. 현재 냉장고 환불에 어려움을 겪어서 혹시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들은 어떻게 처리하셨는지 궁금하여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5/27일에 배송 받은 냉장고의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삼성 공홈에서 다른 제품을 다시 주문하고 환불을 신청하였는데요.
픽업 과정에서 연이은 삼성과 배송 회사(XPO)의 착오로 6/27일에 픽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후 72시간 내에 진행된다는 환불이 진행되지 않아 지금 매주 계속 연락을 취하고 있습니다. 보통 연락하는데 한시간 씩 걸리는 대기를 거쳐, 삼성 측에서 매번 받는 메시지는 XPO에서 최종 Code를 보내주지 않아서 환불이 불가능하니 기달려달라는 이야기입니다. 매번 연락시 마다 Escalation을 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있는데, 벌써 환불 과정이 두달이 넘어가니 희망이 보이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 중입니다.
배송회사(XPO)와도 직접 연락하여 물건을 수령하였고 삼성에 통보하였다는 이야기를 컨펌 받았는데, 도무지 무엇이 문제인지 알 수가 없어서 더욱 궁금해지는 상황입니다. XPO도 참 재미있는게 지난 주에는 갑자기 제가 두번째 주문했던 냉장고를 중복 배송해주겠다는 연락을 받았었습니다. (이 지난한 환불과정에 생각 같아서는 받고 중고로 팔아버릴까 했지만, 배송을 캔슬 하였고, 이 과정을 통해 역시 가전은 코스트코구나를 느끼는 중입니다)
혹시 삼성에서 환불을 하시면서 문제를 겪으신 분들은 보통 어디로 연락을 하시나요? 상담원분들에게 매니저나 윗선의 연락처를 달라고 하였으나 따로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통보 받았습니다.
BBB 클레임 하세요.
구속력이 없다고 들었는데 그래도 하는게 낫겠죠?
늦기전에 그냥 charge back 도 진행하세요
아맥스면 짤없이 바로 크레딧 일단 주고 시작합니다
저도 비슷하게 힘들어하고 있어요. 제 경우는 냉장고를 받기 전에 취소했는데 환불은 한달째 함흥차사입니다.
이번주에는 "일주일 후 환불 완료될꺼야"라는 말을 듣고 컨퍼메이션 넘버랍시고 받았는데... 과연...
ㅠ 파이팅입니다. 저는 어제 윗에 분들이 말씀하신 것처럼 BBB에 클레임 걸고, 아멕스를 통해 디스퓨트를 걸었습니다. 아멕스는 디스퓨트 하고 4시간도 안되서 다음 스테이트먼트에 크레딧을 넣어주겠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또 다른 문제가 중간에 생기지 않고 이렇게쉬이 마무리되면 참 좋겠네요 ㅠ
저희도 비슷해요 XPO 에서 배송하다가 세탁기 떨어트려서 replacement 신청했는데 세월아 내월아.. 결국 리펀드 신청했고 XPO에서 missing paper work이라면서 거의 한달째 리펀 못 받는중..ㅎㅎ XPO에 매주 문의했는데 manager한테 ticket escalate 했다는 둥 질질 끌기만 하네요
결국 한달간 3번 통화한 후 전혀 아무 일도 없어서 아멕스 디스퓻 햇어요.
처음 통화할 땐 5 to 1p working days 후 처리될꺼야.
두번째 할 때는 리턴 처리가 신청된 거였어. 리펀드 처리해줄게. 5에서 10일 걸릴거야.
세번째 전화했더니 24에 48시간 이내에 언재 환불되는자 연락 갈거야.
한번도 지켜진 적 없는 약속을 왜 그리 남발하는지... 결국 아멕스에 통화할 때마다 받아뒀던 티켓넘버와 함께 디스퓻 걸었어요. 설마 삼성에서 이상한 짓하진 않겠죠?
한 달전에 아멕스로 디스퓻 건거 ㅋㅋㅋㅋ 삼성에서 클로즈 시키면서 제가 리펀드 신청한 적이 없다는 소리를 하네요 ㅋㅋㅋ 그래서 xpo에서 픽업 완료한 것과 홈어플라이언스 팀이랑 채팅한거 다시 남겨서, 디스퓻 다시 시켰는데, 이거 어떻게 될런지, 이번에는 장문의 레터와 함께 디스퓻 팀에 따로 연락해서 쟁점이 무엇인지 알려줬는데,, 제대로 진행해줄런지, 아멕스도 몇 번이고 채팅을 하고 전화를 해야, 알아듣네요.
BBB로 컴플레인한것은 동일한 대답의 반복이네요. 에스컬레이트하겠다..........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