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시스템 글리치였던 것 같습니다. 다시 웹사이트 접속해서 확인해보니 Chase Anniversary Night 항목이 보이고 포인트 차감이 아닌 Free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
Labor Day에 DC에 갈일이 있어 IHG Free Night Award를 이용해서 검색중이었는데요, 예전에는 Free Night Rate을 선택하면 포인트 차감없이 그냥 바로 예약이 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이번엔 일단 포인트를 차감하고, 나중에 다시 그 포인트를 돌려주는 형식으로 바뀐것 같아요. 그런데 포인트를 얼마나 돌려줄지는 매번 다른것 같습니다.
아래 캡쳐 화면을 보면 분명 Rewards Night Rate인데 49,000포인트를 차감합니다. 참고로 저는 구 ihg카드 보유자입니다. 4만 포인트까지만 Free Night이 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DC Intercontinental 호텔을 선택하니 다음과 같이 나오고요.. 혹시 4만 포인트가 넘어서 이런가 싶어 Holiday Inn도 검색해봤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Holiday Inn 역시 마찬가지네요. 예약시 27,000포인트를 차감도록 되어 있고, 향후 포인트를 환불해준다는데 얼마의 포인트를 환불해주는지는 정확히 정해지지 않았네요.
구 ihg 카드로 받은 숙박권으로는 free night + 추가 point로 숙박이 안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런식으로 바뀌어버리면 좀 헷갈리네요. 맘같아선 인터컨티넨탈로 예약하고 싶은데 포인트로 과연 환불이 될런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선택한 날짜에 Free Night Award로는 사용하실 수 있는방이 없으셔서 그렇게 나오셨을수도 있습니다. Free Night Award는 불가능하지만 포인트로는 가능한 방이 있을 수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저도 9월중 보스턴 방문 알아보다 (한 3주전에 알아봤었습니다, 모바일 앱으로 확인하여서 컴퓨터로 확인하였을때와 다를 수 있습니다.)가 Free Night Award가 하나도 안나와서 이상해서 찾아보니까, 동네 근처에 작은 홀리데이 인에서는 Free Night Award를 선택할 수 있었고, 이전과 동일하게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한가지 추가를 하자면 Reward Night 과 Free Night Award는 다른 예약입니다. 예전에는 검색에서 바로 Free Night Award가 나왔었는데, 이제는 어카운트에서 Free Night Award를 사용하는것으로 눌러야 적용이 되더라구요. 모바일앱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한번 확인해보시고, 혹시라도 정말 위에 말씀해주신바와 같이 변경된것이라면 앞으로 Free Night Award를 사용하기도 정말 복잡해질 것 같네요.
어카운트에서 Free Night Award를 사용하는 것으로 선택했구요. Rate에서도 보시면 Free Night이라고 되어 있는데도 포인트 차감 옵션만 보이네요. 다른 지역, 다른 날짜 선택해봐도 마찬가지인데 잠시 시스템 오류일수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참고로 저는 앱을 이용하지 않고 컴퓨터를 이용했습니다.
방금 상담원과 통화를 마쳤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intercontinental 호텔로 숙박권 사용하여 예약을 마쳤습니다. 좀 자세히 말씀드리면 일단 4만 포인트를 deposit을 해주고, free night award certificate을 캔슬한 뒤에 4만 9천 포인트로 수동 예약을 잡아주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9천 포인트와 숙박권을 사용하여 예약을 마쳤네요.
구 ihg 체이스 카드로는 추가 포인트를 이용해서 예약이 안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게 시스템 오류때문에 수동으로 프로세스하는 바람에 된건지, 아니면 앞으로 이게 가능하도록 바뀌는건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숙박권을 4만포인트로 바꿔주는거면 너무 좋은데요..ㅎㅎㅎ 해당 상담원이 특별히 해준건지, 아니면 일반적으로 다 해주는건지는 DP가 더 있어야겠네요.
그러게요. 잠시 시스템 오류로 우연히 행운을 잡은건지, 앞으로도 이런게 가능하도록 바뀌는 건지는 좀 더 기다려봐야 알 수 있을것 같아요. ㅎㅎ
말씀 감사드립니다 :) 저도 빨리 한번 전화 해봐야겠네요 ㅎㅎ 안그래도 그나마 가능하던 호텔 하나도 Free Night Award 검색해도 안나와서 어떻게해야하나 하고 있었는데, 통화 후 가능하다는 답변받으면 DP 공유하겠습니다
아래 이앙님께서 댓글을 달아주셨지만, 글리치 였던것 같습니다. 전화해서 물어보니 이앙님과 같은 답변 받았고 나중에 다시 전화해달라는 얘기를 들었네요. 지금 IHG 앱 들어가서 확인하니 Chase Reward Night 으로 따로 정렬되어서 다시 보입니다. 원글님께서는 정말 운이 좋으셨던것 같아요 ㅎㅎ
이거 되면 정말 좋을듯 합니다. 혹시 어떤 번호로 연락 하셨는지요?
좀 이해가 안되는 방식인데요.. 그럼 종자로 쓸 4만 포인트가 없고 숙박권만 있으면 어떻게 되나요? 아예 예약이 불가능해 지는 걸까요? 이건 말이 안되는 거 같은데요..
숙박권을 쓰고 포인트를 리펀드 해주는 방식이 아니고요, 말씀하신 리펀드는 아예 숙박을 취소 했을 경우를 말합니다.
그리고 첫번째 경우 처럼 4만 포인트가 넘을 경우는 구 카드 숙박권은 사용이 안되므로 당연히 포인드 쓰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두번째 케이스처럼 4만포인트 아래인 경우, 메뉴 선택을 잘 못하셔서 그렇습니다. 포인트 방으로 검색하시면 안되고 아예 처음부터 숙박권 리딤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거기로 들어가셔야 해요 ^^
아예 처음부터 숙박권 리딤하는 옵션으로 들어갔어요. 왼쪽에 보시면 Free Night Rate라고도 씌여있고요. 어쩌면 시스템 에러일지도 모르겠네요. 다른 날짜 선택해보아도 마찬가지 입니다.
상담원이 수동으로 숙박권을 이용해서 예약을 해주었네요. 이게 현재 웹사이트 시스템 오류때문에 이런건지 아니면 앞으로 계속 이렇게 바뀌는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 그렇군요. 설명 감사합니다. 저도 함 해볼게요. 만약 숙박권이 4만포인트로 리펀이 된다면 이건 꽤 큰 발견일듯 한데요.
상담원이 수동으로 예약을 해준후 받은 컨펌 이메일에서 캡쳐했습니다. Rate은 Reward Night이고 포인트는 4만 9천을 차감했어요. 그리고 수동으로 4만 포인트를 바로 deposit해주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숙박권 1장 + 9,000포인트로 예약을 마쳤네요.
앞으로도 이렇게 포인트로 먼저 예약을하고 숙박권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환불해주는 형태로 permanantly 바뀌는 것인지는 조금 더 두고봐야할 것 같아요.
홈페이지 로긴해서 확인해보니 9000포인트 차감만 되어있네요. 잘 처리된걸로 보입니다.
263,605 -> 254,605
글리치였던것 같습니다. 아침에 안보여서 상담원이랑 얘기하니, 자기네들도 안보인다고 IT쪽에 연락해보겠다고 하더라구요.
지금 다시 확인해보니 원래처럼 다시 보이네요.
혹시 IHG free night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으신 분이 계신지요. Chase free night certificate을 누른 후 검색하면 리스트에서는 Free 라고 적혀 있는 호텔들이 주루룩 나오는데, 막상 호텔을 누르면(select hotel) "Your preferred rate is not available as requested. Please modify your stay dates or select from the available rates." 라는 아주 작은 메시지와 함께 free night을 쓸 수 있는 옵션이 안 보입니다. (포인트를 쓰는 옵션만 보입니다.) 재미 있는 것이 4만 포인트 이상을 사용해야 하는 호텔들의 경우는 호텔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certificate과 point를 같이 사용하는 옵션이 보입니다. 검색을 해 보았는데요. 작년에도 비슷한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https://www.flyertalk.com/forum/intercontinental-hotels-ihg-one-rewards-intercontinental-ambassador/2091484-booking-reward-nights-not-possible.html 여기의 마지막 글을 보면 Jul 6, 2023에 fixed 되었다고 하는데, 저는 계속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혹시 비슷한 문제를 겪는 분이 계신가 해서 질문 드립니다.
저도 방금 프리나잇 예약하려 하는데 이 같은 문제로 예약이 안되네요.
저도 똑같은 문제로 예약이 안되길래
모바일 앱으로 시도했더니 가능 했읍니다.
아하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아 27일전까지 써야하는 프리나잇이 있어서 인터넷으로 집근처부터 3시간 내의 여행갈만한 곳 까지 모조리 뒤져봤는데 예약이 안되서 걍 수퍼바이저 메일보내서 이번만 40,000포인트로 바꿔주는걸로 받았네요. 담부턴 어플로 예약해야겠어요.
슈퍼바이저 메일좀 알 수 잇을까요?
수퍼바이저 메일은 따로 없는거 같았고, 저도 마일모아에서 공유해주신 주소로 보냈습니다.
ihgrewardsclub@ihg.com
위 주소로 [Request Supervisors] '제목내용'이라고 쓰고 이러이러한 이유로 나 만료되는 티켓 못쓸꺼같아 혹시 같은 밸류인 40,000포인트로 바꿔줄수 있니? 라고 물어봤었네요. 이번 한번만 바꿔준다고 40,000포인트 돌려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답장이 바로 오던가요? 전화를 해야하나 고민중에 이메일로 된다는걸 알았네요.
전 전화영어가 딸려서 라이브챗이랑 문자 메세지로 4번정도 시도해봤는데 싹다 불가능하다해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메일보내봤는데
확실히 높은 급에 다이렉트로 이야기해보니 가능하더라구요.
이메일로 시도한번 해보시면 될듯합니다. 단, 포인트 주는건 랜덤하다는 DP가 있어서 40,000 포인트 기대안하시고 컨택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거듭 감사합니다. 방금 이메일 보냈습니다. 저도 credit card anniversary night이 rate에 안보여서 free방을 예약할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미래의 사용을 위해 포인트 보내달라고 하고 모든 증거 캡쳐해서 보냈습니다.
댓글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