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에 가입한 마일린이 입니다
최근에 Mile and More (no-reply@points-mail.com)에서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받았는데 잘 이해가 가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Hello XX,
Your purchase of Bundle&Go was successful. 50,000 Miles will be credited to your Miles & More account. Information about how to use the benefits in your bundle, and a summary of your transaction is below:
Confirmation Number:
Purchase Date:09/20/2022
Miles and More Number:
Name:
Bundle purchased: Bundle
이메일 내용이나 이메일 주소를 구글링 해봐도 딱히 수상한 점은 안보이지만, 제가 Mile and More에 계정도 없는걸로 알고 있고, 뭘 purchase 한 적도 없어서 혼란스럽습니다.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은.. 지난 9월에 스위스에 다녀오면서 루프트한자랑 condor를 타고 (1stop) 미국으로 돌아왔었습니다. 그 당시 루프트한자가 1시간 좀 넘게 연착이 되어 condor를 간신히 탔었고 그 과정에서 제 checked bag가 실리지 않아 delayed bag가 되었고 나중에 받았을때는 바퀴가 부러진 손상된 상태였습니다. 이것과 관련해서 condor에 이메일과 전화 등을 시도 했었지만 답변을 거의 못 받았었는데.. 뜬금없이 Mile and More 에서 이런 이메일을 받으니 보상을 해주는건가? 싶기도 합니다.
혹시 비슷한 이메일을 받아보셨거나 경험 있으신 분 계실까요?
+ 어제 밤에 tickets.com에서 해명 이메일을 받아서 업데이트 합니다. 큰 걱정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답변 달아주신 분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저도 오늘 이게 와서 이거머지 하고 있었네요. 스팸같지는 않고 먼가 글리치기 아닐까 생각했는데 기분은 찜찜하네요
오 같은 이메일 받으셨군요. 그러게요.. 스팸같진 않은데 제가 아무것도 한게 없어서 상당히 찜찜하네요ㅎㅎ 그런데 혹시 글리치기가 뭔지 물어봐도 될까요?
https://www.milemoa.com/bbs/board/1899576
좋은 의미로 "미리감사"한다고 쓰셨겠지만, 이 특정 표현이 좋지 않게 받아들여질 수도 있습니다. 참고하시라고 글 하나 공유해드려요.
아 결코 그런 의미로 사용한건 아니었습니다. 수정하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구글해보니 이런게 있었습니다.
https://www.flyertalk.com/forum/lufthansa-austrian-swiss-brussels-lot-other-partners-miles-more/2099511-bundle-go-unknown-transaction.html
와 감사합니다!
9월달에 hilton point를 다른 계정으로 transfer 한적이 있는데, 그 날짜와 포인트 수가 일치하네요. 처음에 뭔가 계정 털린 줄 알았는데, 단순 글리치일 확률이 높을 것 같네요 포인트 관리하는 회사에서 인턴이 뭔가 실수 했다고 발표할 듯 한 느낌이네요 ㅎㅎㅎ
아! 이거인가보네요. 저도 9월달에 힐튼 포인트를 다른 계정으로 transfer 한 적이 있는데 쌀가마님 말씀대로 날짜와 포인트가 일치하네요. 근데 왜 뜬금없이 mile and more에서 이메일이 온건지ㅎㅎ 암튼 의구심이 풀렸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https://onemileatatime.com/news/weird-miles-more-bundle-go-email/
Long story short, it would appear that that these emails are related to some sort of other activity with points.com in recent weeks. So if you used points.com to buy or transfer points with IHG One Rewards, Marriott Bonvoy, Radisson Rewards, etc., you may have received this email.
결론은 파트너쉽으로 points.com을 쓰는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최근에 포인트 트랜스퍼를 한 분들께 글리치로 이메일이 보내진 것 같다네요.
저도 이런이메일을 받아서 거의 한시간을 대기해서 miles and more 에 상담원과 통화를 했습니다. 스캠이라고 하기엔 제 이름,이메일을 정확히 나와있기때문에 data breach 일수도 있다고 느꼈습니다. 전화 대기할동안 일단 저기 나온 miles and more 번호로 로그인해서 어떤 카드로 했는지 찾으려고 했구요(계정이 없다며 로그인이 불가하더군요) 가지고 있는 모든카드 다 pending transaction 이 떠있는지 확인을 했습니다. 상담원 연결해서 이메일에 나온 모든 정보를 대조한 결과 저는 miles and more 계정조차 없는것이 확인이 되었고 상담원은 오늘 비슷한 전화를 이미 두통이나 받았다고 하길래 안내해준 링크로 들어가 스크린샷을 보내며 해명을 요구하고 일단 안심하고 있었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자세한 공유 감사드립니다! 저 또한 마일모아 분들이 확인해주시기도 하고 어제밤에 tickets.com에서 해명 이메일을 받아서 걱정 안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테스트였는데 실수로 보내진거라고 하네요. 다행히 개인정보 유출은 없다고 합니다. 제가 받은 이메일 본문에 업뎃해놓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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