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검색을 했지만 비슷한 케이스를 찾을 수가 없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제가 AMEX Everyday카드에서 Preferred 카드로 업그레이드 오퍼를 받아서
보너스 포인트로 40,000MR을 받은 후 이를 잘 이용했는데
최근에 새로운 Membership fee가 청구되어 이를 다시 Everyday 카드로 downgrade를
요청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MR에 대한 adjustment가 진행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확인해보니 40,000MR을 제 계정에서 빼서 현재 제 MR이 (-)가 되었습니다.
제가 MR 포인트 adjustment를 생각하지 못해 일어난 일인데
혹시 비슷한 케이스가 있으신가 해서 해결방법을 찾고자 합니다.
1)혹시 다시 Preferred 카드로 업그레이드 후 포인트를 다시 돌려달라고 할 수 있는건가요?
물론 상황을 잘 설명해야겠지만요
2) 만약 이것이 계속 (-)이면 어떠한 일이 벌어지게 되는걸까요?
혹시 경험이 있으시면 공유부탁드립니다.
조금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1년이내 다시 다운그레이드 하시면 보너스 환수됩니다. 되돌릴 방법은 없는 것으로 압니다..
네 저도 이제 확인을 해서... 방법을 찾고자 해서 여쭈어 보았습니다
1) 안되는걸로 알고요
2) 안 갚으시고 캔슬하면 정해진 가격으로 비용 청구한다고 들었습니다. 한번 채팅으로 물어보세요
네 채팅으로 물어봐야겠네요
아멕스든 체이스든 어디든 가늘고 길게 가 마적단의 모토 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업그레이드 오퍼 혹은 리텐션 오퍼는 1년은 갖고 있겠다는 약속이므로 지켜야하고요.
그래서 1년 뒤 연회비를 내고 (리텐션 오퍼를 묻고) 유지하거나, 연회비 내고가 아니고 연회비가 부과되고 한달 내로 다운그레이드 하면 prorate으로 돌려받습니다. (연회비 부과되고 한달 지나 취소하면 돌려받는거 1도 없습니다)
다음부턴 조심하셔야겠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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