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한국 OR 타국으로 이주시 추천하는 은행 체킹 (2024 업데이트)

1stwizard | 2023.01.19 03:53:2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한국 귀국 관련해서 카드 질문은 자주 올라오는데 은행 관련 논의는 별로 이루어지지 않는거 같아 정보 차원에서 공유합니다.

해외에서 미국 카드 사용등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 유용한 계좌들이며 제가 실제로 사용중입니다.

미국-캐나다간 관계처럼 특수한 케이스는 반영이 안되어 있네요.

 

추천은행

1. US Bank

해외주소로 이용이 가능하고 한동안 데빗카드는 해외로 갱신발급해주지 않았다가 이제 발급해줍니다. 

U.S. Bank Smartly Checking account의 경우 US Bank 신용카드가 있으면 계좌 유지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연회비, 해외수수료 없고 식당 4% 적립되는 Altitude GO카드랑 패키지로 가지고 가면 무난합니다.

 

2. Discover

디스커버 카드 사용자만 계좌 열수 있고 데빗카드는 해외로 갱신발급해주지 않습니다.

계좌유지수수료 면제입니다만 카드가 있어야 개설가능하다는 점에서 US Bank랑 비슷하다고도 볼 수 있네요.

미국 주소를 반드시 요구하지만 mailing address는 한국으로 가능하며 체크 발급이 무료입니다.

 

3. Citi

신용카드는 해외주소가 안되게 되었지만 체킹은 해외주소 여전히 지원합니다. 

데빗카드 해외로도 발급이 되고 Access 체킹으로 유지시 계좌에서 빌페이 매달 나가는 조건으로 (카드 포함) 수수료 면제됩니다.

US Bank보다는 조건이 나쁘지만 지역에 따라 접근성이 이쪽이 낫다면 고려해볼만 합니다.

Access 체킹은 체크 발급이 안되는 단점이 있긴 하네요.

서비스 개악으로 굳이 싶어 제외합니다(2024.04)

 

4. Charles Schwab

미국주소를 요구하고 해외주소가 안되지만 전세계 ATM 수수료 면제 및 데빗카드 해외결제 수수료가 없습니다.

 

5. BOA/체이스

계좌에 잔고 유지 조건이 있긴한데 해외주소도 되고 무난한 은행들입니다. USBank 대신 고려하기에는 괜찮은거 같아요.

 

6. BMO Harris/TD

캐나다와 연계해서 쓰기 좋은 은행입니다.

 

비추천

1. Wells Fargo

해외주소도 안되고 본인인증이 매우 번거로워요. 

 

이외 다른 은행도 괜찮은/안괜찮은 옵션이 있다면 공유부탁드립니다 :)

댓글 [1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7,937] 분류

쓰기
1 / 39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