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3인가족으로 대한항공 한국 여행을 하려고 합니다.
가족 합산으로 14만마일이 있고 한장은 아마 따로 살야 할것 같아요.
질문은
1. 한명이 두장의 마일리지티겟을 살수 없기 때문에 각각 따로 마일리지로 구입해야 한다고 하는데 맞는건가요?
2. 2장을 마일리지로 티겟을 구입하고, 한장은 따로 구입할경우, 그룹(same confirmation number)으로 어떻게 할수 있나요?
유류 할증료를 또 올렸다는데 너무 하네요 대한항공...
미리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1. 한명이 두장 티켓 사실수 있어요 심지어 안가는 가족이 다른가족 다 구입해줄수 있어요.
2 번은 몰라서 패스요
마일리지가 '가족합산'으로 14만 있으시다는게, 가족등록을 이미 처리하셨다는 것인지 아니면 그냥 계산상 그렇다는 건지 애매하긴 한데요. 먼저 가족 등록하시구요, 누구의 마일리지를 먼저 털고 싶은 가에 따라, 그 사람 account로 login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모자라는 마일은 다른 가족것을 가져다 쓰게 됩니다. 그런데 뭐 다 합쳐서 14만이라면 어차피 다 써야 하니까 누가 구입하던 상관이 없겠네요. confirmation number는 통일이 아마 안될거 같은데, 저도 시도해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좌석 배정때문이라면 온라인에서 직접 지정하실 수 있으니 문제없을 겁니다.
마일리지 차감 순서는 가족합산 범위내에서 원하는대로 정할 수 있습니다. 본인것부터 다 써야하는건 아녜요.
2번은 안됩니다. PNR이 두 개 나오게 되고요(어워드 하나 레비뉴 하나), 대신 두 예약간에 cross-reference를 할 수는 있습니다.
답글들 감사합니다
현재 가족 합산으로 14만마일이 있으므로 한사람의 어카운트에서 2장을 발권할수 있다는 의미지요?
그렇다면 이 경우 하나의 confirmation number이겠구요.
그리고 다른 방법(캐쉬, 다른 카드)으로 한장을 발권하면 cross refernece로 링크는 시킬수 있다는 의미지요?
제가 맞게 이해한건지 모르겠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비슷하게 끊어서 대한항공에 전화해서 물어봤는데 하나의 Confirmation Number는 안된다고 하네요.
저는 한가족 서비스 지원받는 문제 때문에 문의했는데, Confirmation Number가 달라도 여정이 같고 조건이 맞으면 필요한 지원등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근데 전화하셔서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을 것 같아요.
1. 왕복 7만 마일이라면 한 명이 14만 마일 이상이 있어야 한 번에 2명을 발권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4가 있다면 두 명 한꺼번에 발권이 안되고 한명씩 발권을 해야합니다.
2. 각자 예약한 경우 컨펌 넘버를 합칠 수 없습니다.
가족합산으로 14만이 된 경우는 한장씩 발권해야 한다는 의미인가요?
감사합니다.
댓글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