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답글보고 알았네요)
연방법원은 Jet Blue와 Spirit의 합병에 다음의 중대한 결격사유가 있다는 미국 법무부의 소송을 받아들였습니다.
1. 공정한 경쟁을 가로막으며
2. 항공요금의 인상을 부채질할것이며
3. 항공사들을 이용해서 여행하는 여행객들에 손해를 끼칠것이며
4. 저가 항공편의 기회를 항공사들이 편취한다.
적고 보니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되면 저 네가지중 최소 세가지가 우리들에게 다가올 미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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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2023년 3월28일)미국 법무부가 Jet Blue와 Spirit의 합병에 공식으로 소송으로서 반대함과 동시에 합병이 되지 않게 공식 법절차를 개시하였습니다.
Jet Blue의 내부문건에 합병시 BOS-MIA 노선의 경우 30%정도 가격상승을 할 수 있다는 보고가 기폭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와 동시에 FTC (Free Trade Commission)에서는 Non-compete clause 를 무효화 하기 위한 조치를 예고, 일반 대중을 상대로 공청절차를 진행한다고 보도가 되었습니다. 미국 상공회의소는 즉각 소송을 통해 이 절차를 무력화 하기 위한 절차에 돌입할 것이라고 선언하였습니다.
현 법무부와 FTC의 기업합병과 기업활동에 대한 자세가 보이는 두가지 조치인데 이런 기류가 KE-OZ합병에 부정적인 예측을 가능하게 하는게 아닌가 예상됩니다.
이 문제가 제기될 가능성이 높았기 때문에 처음에 젯블루 오퍼를 스피리트에서 거부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노선이 덜 겹치는 프론티어를 선호했었죠...
이미 예상되었던 일이었던 것 만큼 어떻게 될 지 궁금해지네요...
와 이게 블락되네요,, 스피릿 주가는 -60퍼를 찍고있습니다.
솔직히 대한항공 아시아나 합병 파토나기 바랍니다. 아시아나 자체는 영업 이익 흑자 나오는 것으로 압니다. 채권단이 아시아나 정상화시켜 대주주만 바뀌고 계속 남아 있었었으면 하는게 바램입니다.
돈 들이부어서 만든 이익입니다. 그래서 이자 다 갚고 하느라 순손실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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