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필독]
공지: 회원 가입 일시 중지 + 상호존중 + 게시판 기능 (특히 댓글 검색) 업글 완료

마일모아 | 2014.04.18 20:40:2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업데이트: 4/22


활성화 시켰던 비추천 버튼을 다시 꺼두었습니다. 원래 공지글에서 보시듯이 비추천 버튼은 과격해지는 댓글을 막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었지, 댓글 하나하나에 대한 찬반의 표현이거나, 인기 투표를 위한 기능은 아니었습니다. 어제 오늘 게시판을 보면서 버튼의 순기능보다는 역기능이 더 커지는 것 같아서 기능을 다시 꺼두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불어서 댓글, 게시글에 대한 의견은 언제나 환영합니다만, 댓글, 글을 올리기 전에 다시 한 번 생각하시고 글 올리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이야기가 나올 것 같지 않다고 생각하신다면 그냥 패스하시는 것도 옵션이구요. 이건 정말 좀 아니다 싶으신 것이 있으시다면 저에게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하루하루 시간이 갈수록 마음이 무거워 지고 아무 것도 손에 잡히지 않는 것이, 마모에 들리시는 분들 모두 같은 마음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경황들이 없으시겠습니다만, 몇가지 중요한 공지가 있어서 간략하게 글을 올립니다.


1. 회원 가입 일시 중지


기술적인 부분도 있고 분위기도 그러하고 잠시 회원 가입을 막아두었습니다. 급하게 글 작성이 필요하신 분은 저에게 이메일 주시면 (milemoa@gmail.com) 수동으로 회원 가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상호존중


잘들 아시다시피 마모 게시판은 상호존중이라는 상식 하나로 돌아가는 곳입니다. 멍청한 고집일지 모르겠습니다만, 아직까지는 이성적인 대화의 가치와 중요성을 믿고 있구요, 또 믿고 싶습니다. 그러기에 더욱더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해 주셨으면 하구요. 더불어 같은 말이라도 부드럽게, 예쁘게 말씀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좀 상식을 어긋나셨다 싶으신 경우는 제가 댓글이나 쪽지로 주의를 드리고, 그 다음엔 "10년 일시 활동 정지"로 가도록 하겠습니다. 


3. 비추천 버튼 활성화


2번과 관련해서 비추천 버튼을 지금까지는 막아두었는데 이번에 활성화시켰습니다. 하고 싶은 말을 하게 되면 쌈이 날 것 같다는 생각이 드실 경우 댓글 보다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게시판 기능 개선 완료


댓글 알림 등의 기능은 이미 잘들 쓰고 계시리라 생각하구요. 이와 더불어 댓글 검색 관련 2가지 기능이 추가되었기에 알려드립니다. 


1) 댓글 작성자 검색: 첫 번째는 특정 회원의 댓글이 포함된 게시글을 찾는 기능입니다. 네이버의 작성 댓글 보기와 동일한 기능인데요. 오른쪽 상단의 검색을 누르시면 왼쪽 검색 대상 메뉴가 뜨는데, 거기서 제일 아래쪽 "댓글 닉네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nick-search-1.jpg


이번 업데이트에 아주 critical하게 좋은 의견을 주신 armian98님의 닉네님으로 검색을 해보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저 글들을 눌러보면 armian98님께서 작성하신 댓들이 있다는 거죠. 하지만, 어느 세월에 저 글들을 하나씩 하나씩 눌러서 armian98님의 댓글들을 다 보고 있겠어요?? 


nick-search-2.jpg


2) 그래서 만든 것이 armian98님의 댓글만 쭉 뽑아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armian98님의 아이디를 클릭하시면 메뉴가 뜨는데, 가장 아래쪽에, "작성 댓글 보기" 기능이 새로 추가가 되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nick-search-3.jpg


바로 아래와 같이 armian98님이 남겨주신 주옥 같은 댓글들을 한 화면에 보실 수 있습니다. 


nick-search-4.jpg


게시판 기능이 추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있으시면 저에게 쪽지나 이메일로 알려주시면 다음 번 업데이트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4]

댓글 [5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62] 분류

쓰기
1 / 4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