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금요스페셜]
[금요일의 방탄1곡] 아끼면 똥되더라고요

똥칠이 | 2019.01.04 10:25:3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똥칠입니다

이번주에는 절대로 늦지 않기 위해 미리 써둡니다 캬캬

2019년 첫 포스팅이라 아껴뒀던 제 방탄 입덕곡 띄워드립니다. 캘리는 요즘 비도 안오고 완전 봄이죠? (는 개뿔, 좀 춥습니다) 

2017년 2월에 발표한 '봄날'로 말할 것 같으면 BTS 노래중에 가장 대중적인 곡으로 유명한데요. 팬이 아니라도 (+나이좀 있으셔도) 많이들 사랑해 주시는 곡이고요, 그래서 아껴뒀었는데 새해를 맞아 한살 더 먹고 똑똑해졌는지, 아끼면 똥된다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그럼 잔소리 그만하고 뮤비 감상 해보쉬!

 

 

뮤비 시작에 뷔 군이 기차 잘 오나 선로에 귀대보는데, 그 장면을 찍은 폐역사에서 외국인들이 그렇게들 선로에 귀를 대고 인증샷을 찍는다네요. 

그담에 많이 언급되는 것은 1:05 경 문을 열고 나가면 프레임에 Omelas 라고 적힌 간판 (여관 제목으로 설정)이 나오는데, 저같은 무식쟁이는 생전 첨들어보는 르귄의 <오멜라스를 떠나는 사람들> 이란 소설이 이 곡과 뮤비의 모티브가 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또 Wings 앨범의 모티브가 된 <데미안>과 더불어 이 책을 전국의 소녀팬들이 그렇게들 읽는다 하네요. 공부시키는 소년단이란 별명도 있어요. 사실 너네들을 공부시키는건 방시혁. 저는 책은 안읽고 남이 평론해놓은걸 보니까, 르귄의 소설의 내용은 대충 '어떤 엄청 행복하게 잘사는 마을이 있었는데 알고봤더니 그 행복이 유지되려면 어떤 애 하나를 붙잡아다 걔를 희생시켜야만 하는거여서, 그 불편한 진실을 알고 사람들이 하나둘씩 마을을 떠났다' 는 거라고요. 

저는 첨에 노래만 대충 듣고 '보고싶다' 타령하길래 사랑노랜줄 알았자나요. 

1:35 경에 네모진 계단을 멤버들이 막 올라가는데 진군이 맨아래에서 위를 카메라 앵글잡는 포즈로 보는데, 방탄 뮤비 서사의 대부분이 진이 주인공이라고 카더라고요. 그 장면에 무슨 큰 의미가 있다 카더라 하는데 전 감성이 메말라서 공감 잘 안갔고요. 

세탁소에서 빨래하는 씬. 이건 세월호 참사를 추모하고 친구를 잃은 학생을 위로하기 위한 장면이라는 해석이 많아요. (세탁기 원형문 vs. 배의 창문, 그리고 기울어진 앵글, 널부러진 빨래사이에 끼어있는 멤버들) 여기에 더불어 지민이가 신발을 바다에서 줍고, 그 신발이 마지막 장면에 나무에 걸려있죠. 

어쨌든 친구들과의 즐거웠던 한때를 떠올리며 친구들을 그리워하는 내용은 확실한 거 같습니다.

그럼 즐감하시고 

행복한 불금되세요~

 

댓글 [1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05] 분류

쓰기
1 / 6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