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항공]
(다시 업데이트) BOS 출발, LAX 경유, 한국행 항공권 발권 검사 부탁드립니다. 델타 vs United

낙타 | 2021.07.02 01:33:4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9월 10일 업데이트입니다.

 

대단한 건 아니고, 혹시 저와 같은 일을 겪으신다면, 참고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마지막 업데이트합니다.

 

@쭈욱 님과 @괜츈한가 님 의견을 참고해서, 미국에 복귀한 이후에 델타항공 한국 홈페이지에 클레임을 했습니다.

자초지종과 함께 최초 코비드 테스트 결과지, 그리고 델타직원의 실수로 공항에서 다시 받았던 코비드 테스트 결과지, 테스트 비용 $200에 대한 카드영수증을 첨부하여 클레임하였고, 3일만에 답변을 받았습니다.

답변 내용은 직원의 실수가 맞고 죄송하다... BOS 공항팀 재교육 시키겠다... $200 비용을 한국계좌로 입금해 주겠다.. 였습니다.

 

제 한국통장 계좌번호를 주고, 1주일 지나서 입금 받고, 모든 게 해피엔딩으로 끝났습니다^^

코멘트 통해서 정보 주시고 도와주셔서 다시 한번 마일모아 감사합니다~

 

-------------------------------------------------------------------------------------------------------

8월 11일 업데이트합니다.

조언해주신대로 아래 1번 여정으로 오늘 출국하는데 코비드 테스트 결과지에서 막혔습니다.

11일 출발이라

7일에 pcr 검사 받고

9일에 결과 나왔는데,

델타는 검사 받은 날짜 기준이라고... 4일전에 검사 받아서 안된다네요.

옆 터미널에 rapid 테스트 있으니 그거 받고 다시 오라네요. 200불 내고 검사 결과 대기중입니다. ㅜ.ㅜ

그래도 그나마 일찍와서 아직 시간 여유는 있네요.

 

델타 타고 한국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다행히 격리면제가 가능해서 짧은 일정이지만 8월에 한국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레비뉴로 구입해야 하는데, 이왕이면 조금이라도 (몇시간이라도) 한국에 더 길게 있고 싶어서 조금 일찍 퇴근 후 출발할 수 있는 표를 알아보고 있어요.

검색해서 나온 여정이 아래 두가지입니다.

 

1. BOS (6:25 pm) --> LAX (9:45 pm): 델타

   LAX: 경유시간 1시간 45분

   LAX (11:30 --> 11:55 pm) --> ICN (4:20 am): 대한항공

 

2. BOS (6:00 pm) --> LAX (9:02 pm): United

   LAX: 경유시간 1시간 58분

   LAX (11:00 pm) --> ICN (05:00 am): 아시아나

 

LAX에서 두시간 경유가 가능한지 알아보니

1번의 경우 터미널2에서 터미널B로 가야하는데, 보안검사를 다시 하는 것 같고 (맞나요?)

2번의 경우 터미널7에서 터미널B로 가야하는데, 보안검사 없이 바로 이동이 가능한 것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것도 맞나요?)

 

1번, 2번 둘다 경유시간 내 환승이 가능할까요? 발권 고수님들 의견은 어떠신가요?

적립하던 마일리지 항공사 관점에서 저는 개인적으로 1번 여정이 더 좋은데, 보안검사를 다시하는 게 좀 리스크가 있지 않나 싶거든요.

그렇다면 2번은 또 리스크가 없는지 궁금하네요.

 

빨리 표를 잘 구매해서 한국에 잘 다녀오면 좋겠네요~

댓글 [1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0,127] 분류

쓰기
1 / 50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