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요리-레시피]
내가 시원하게 묵사발을 만들어버리겠어!

요리대장 | 2020.07.30 09:50:0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쉬운데 맛있어요. 맛있는데 쉬워요. 맛없으면... 아 내가 아직 쫌 젊구나 하고 좋아하시면 돼요.

지난주 불타는 청춘 보는데 줌마저씨들이 묵사발 만들어 먹는거 보고 P2가 "나도 저거!" 해서 '너도 늙는구나' 해먹었어요.

일주일사이 3번 해먹었어요. 시원하고 맛있고 술술 넘어가서 좋아요. 무려 건강식에 다이어트식인데 맛도 있다니까요.

 

레시피 한줄에 끝낼수도 있지만 목요일 시간도 안가니까 최대한 길게 뽑아볼게요.

 

1.도토리묵

images (2).jpg

아마존에 한글로 도토리가루 치면 떠요. 오더하세요. 도착하면 대략 가루1:물7 비율로 잘 섞어서 들기름 한수저 넣고 끓여요. 끓으면 계속 저어요....

 

이러지 마시고 그냥 마트가서 몇 모 사세요. 반모면 1인분으로 딱 좋아요.

 

2.육수 만들어 볼게요.

 

일단 동치미를 담가요.

images (13).jpg

무,양파,대파,배,다진마늘,다진생강,천일염,설탕,생수.....그리고 3일정도 익혀요.

 

고기육수도 뽑아볼까요?

images (15).jpg

소뼈,양지,무,대파,양파,배,다진마늘,다진생강,맛간장,생수...오래오래 끓여요. 마지막에 기름제거 하시구요.

 

이제 고기육수 3:2 동치미국물 섞어서 냉면육수 완성!

 

이러지 마시고 마트가보세요. 빨대꽂아서 바로 드링킹 가능한 냉면육수가 천지삐가리에요.

 

images (10).jpg

 

"그래도 요리는 고향의 맛 정성 아닙니까?"주장하고 싶으시면 냉면 다시다랑 식초로 직접 제조하는 방법도 있어요.

images (12).jpg

 

 

3.이제 묵사발로 가는 칠부능선을 넘었어요. 나머지는 말그대로 부재료들 이에요.

 

신김치를 쫑쫑 썰어서 설탕이랑 참기름 넣고 조물조물 하세요. 굳이 불을 한번 켜고 싶다면 식용유에 볶아서 써도 맛있죠.

images (4).jpg

 

오이를 정성스레 채썰어요. 귀찮으면 채칼쓰시고요.

images (5).jpg

 

김가루를 넉넉히 준비하세요. 사실 김가루보다 반찬용 김자반이 더 편하고 바삭하고 맛있어요. 참깨도 듬뿍 들어있어서 따로 참깨 안뿌려도 되니까 이거 강추요.

images (3).jpg

 

계란 지단 부치고, 맛살 찢고, 당근도 썰고, 상추나 깻잎 썰어넣어도 되는데 맛의 대세에 전혀 영향을 주지는 못해요. 먹어 치워야할 재료가 있다면 그리 하세요.

images (9).jpg

 

images (8).jpg

 

images (7).jpg

 

images (6).jpg

 

4.자 그럼 한번 먹어봅시다.

 

images (1).jpg

 

뭐든지 찬 음식은 이가 시리도록 차게 먹어야 제맛이에요. 냉면육수는 상시 냉동고에 보관하다가 꺼내서 얼음이 반 정도 남았을때 쓰세요.

 

묵은 어떻게 썰어먹어도 똑같은 묵이지만 새끼손가락 굵기와 길이로 먹을때 식감이 제일 좋은것 같아요.

 

"나는 비쥬얼도 중요해!" 하신다면 청포묵도 쑤어요. 도토리묵 사실때 옆에 청포묵도 꼭 같이 파니까 사다가 섞어쓰면 더 이뻐요.

 

그릇에 묵을 깔고 고명들을 대충 덮어요. 곱게 올려요. 육수 부어서 참깨나 깨소금 팍팍 뿌려서 후루룩 쩝쩝 맛있게 드세요.

 

아 그리고 요즘 가루요리가 트렌드인데 아무 가루도 안들어가서 섭섭하시다구요? 걱정마세요. 어차피 시판용 냉면육수는 물반 가루반 이니까요.

 

 

5.확찐자 패치

images (16).jpg

 

묵이랑 고명 다 골라먹고 육수 원샷 드링킹하려니 뭔가 아쉽다 싶으면 찬밥을 말아드세요. 밀가루 100% 소면도 좋고 냉면 말아드셔도 여러분의 체중증가에 기여할수 있어요. 이 묵사발이 이렇게 FLEX 한 음식이에요.

 

 

 

 

*제가 묵사발 만들면서 사진을 찍지 않아서 첨부사진은 모두 펌 입니다.

 

첨부 [15]

댓글 [5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68] 분류

쓰기
1 / 4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