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요리-레시피]
코스코 연어 로 lox 만들기

Monica | 2020.10.24 18:15:0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얼마전 코스코 연어 날것으로 먹을수 있나 없나 말이 많았었는데요 저는 겁쟁이라 생으로는 못먹고  lox 로 만들어 먹는데 생각보다 엄청 만들기 쉽고 연어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거라 봐요.   만드는 과정을 찍는다는게 항상 까먹고 거의 다 먹다가 찍어봤네요. 

전 코스코서 연어 양식 antibiotic free 로 사는데 그중에서 가장 지방이 가장 많아보이는걸로 사요.  더 맛있으니까. ㅎ

 

요번엔 3lb 정도 되는 놈인데 넓은 baking sheet 위에 parchment paper을 깔고 소금 1 컵, 설탕 반컵, 후추가루 2 tbs 정도 섞어서 반정도를 종이위에 뿌려줍니다.  연어를 눕히고 그위에 나머지 소금을 뿌려줍니다.  플라스틱 랩으로 대충 감싸줍니다.  그리고 코스코 생선 고기 살때 담아오는 주황색 비닐봉지를 위에 깔고 같은 사이즈 Baking sheet 을 위에 올리고 집에 있는 벽돌 없으면 무거운 캔..전 큰 토마토 캔 통조림, 커다란 올리브 기름통 등 무거운거 다 동원해서 위에 올려 줍니다.  냉장고에 사이즈에 따라 2틀 에서 2틀 반 정도 숙성시킵니다.  한쪽 밑에를 약간 올려주시면 물이 나오면서 한 코너로 몰리게 해주시고요.  

 

이제 찬물에 한참 좀 씻어주세요.  소금 다 씻어주시고 찬물로 앞뒤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전 짠걸 좋아해서 오래 씻지는 않지만 짠거 싫으시면 한 2-3분은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페이퍼타워로 물기를 다 닦아주세요. 

 

슬라이스 얇게 해서 베이글이나 크레커 위에 크림치즈 바르고 양파 토마토 케이퍼 등 올려서 냠냠.  맛있어요!!

 

기호에 따라 herb salt, smoked salt, brown sugar, dill 첨가 등을 하실수 있어요.  연어 사이즈가 작으면 소금양을 조절하시고요.  저번에는 2 lbs 정도 였는데 1/2 컵하고 조금더 넣은거 같아요.

1603546481626.jpg

 

1603546483263.jpg

 

첨부 [2]

댓글 [2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68] 분류

쓰기
1 / 4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