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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YPASS 다운그레이드 (feat. CS 최악)

싹쓰리 | 2020.09.22 19:47:10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작년 9월에 오퍼받아 Skypass를 열어 포인트도 잘 받고 잘 썼습니다. 

 

스펜딩 다 채우고 나서는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필요할 때 마다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1년이 지나 statement 확인하니 9/3일에 연회비를 청구했길래 오늘 전화를 했습니다.

 

블루로 다운그레이드 하려구요... 

 

근데 직원이 (미국인) 이번에 청구된 연회비는 돌려주지 못하겠다고 합니다...

 

그래서 왜 그러냐 물어보니 이미 30일이 지났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9/3일에 charge 됐다 근데 어떻게 30일이 지났냐 그러니 (오늘은 9/22)...

 

담당자: 9/3일에 청구된 게 아니라 8/3일에 시작해서 적용된 게 (?) 9/3일에 나타난 거다.

나: 뭔 말이냐? 말이냐 방구냐?

담당자: 다시 말하지만 30일이 지났다.... (무한반복)

나: 아니 그럼 연회비가 청구도 되지 않은 8/3-9/2 사이에 전화를 해야 한다는 말?

담당자: ㅇㅇ 님 말이 맞음. 보통 사람들은 캘린더에 표시했다가 전화를 한다... 

나: 레알? 그럼 나는 스마트하지 않게 하고 있다는 말임?

담당자: 아니 뭐 그런 거는 아니고... "보통" 사람들은 그런다...

나: (화가 나서 좀 따지다... 계속 이야기 해봤자 나만 손해라는 생각에....) 이해는 가지 않지만 그럼 한 달 치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은 돌려받을 수 있냐?

담당자: 슈퍼바이저한테 말해볼게. 24시간 안에 연락이 갈거야.

 

이러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리고 작년부터 올해까지 쓴 스테이트먼트 확인하고 연회비 낸 시점도 다시 확인했는데 계좌 시작이 9/3/2019 였습니다.

 

아무래도 이상해서 다시 전화를 해 이번에는 한국어 서비스로 (사실 있는 줄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에 알았습니다) 연결했더니 한국분이 받으시더라고요.

 

저는 그냥 통역사이신 줄 알았는데 거기 직원이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상황 설명드리니 아주 명료하게 "그 직원이 잘못알고 있는 겁니다" 라고 하시며

 

연회비는 청구되지 않을거고 블루로 다운그레이드도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좀 허무했습니다. 5분이면 끝나는 걸 30분 이상을 쓰고 기분은 기분대로 나쁘고....

 

마일모아 통해서 여기 CS가 별로라는 글을 많이 봤는데 오늘 저도 경험하네요...

 

혹시 저와 같은 상황이 계신 분들을 위해 글 남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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