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3번째 통화로 TPE-KIX 여정을 기존의 예약에 붙일 수 있었습니다.
Ticketed Itinerary: 50,000 miles + $66.7/person
JFK-HKG (layover)1박
HKG-TPE (stopover) 4박
TPE-KIX (destination)
상담원들이 발권룰의 이해도가 떨어져 항상 설명을 하고 supervisor에게 상담 후 진행을 했고, 1차, 2차 통화때는 자리가 없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다행인 것은 상담원들이 항상 친절했습니다.
FYI, layover는 24시간 미만, Stopover는 1회 가능.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022년 여름 여행을 계획중입니다. 목표는 대한한공 및 알라스카 항공 마일 털기 및 먹방여행.
계획중인 코스: 뉴욕-홍콩-대만-일본-한국-뉴욕 (4인 가족)
어떻게 하면 최소의 마일로 여러곳을 들릴 수 있을까. 전부터 여러분들께서 올려주신 발권 포스팅을 공부하고 티켓서치를 한 1주일 동안 했습니다.
일단 British Airways에 들어가 서치를 해 Cathay Pacific Business ticket이 있는지 찾습니다. 전 구간은 찾기가 힘들어, JFK-HKG & HKG-TPE 를 각각
따로 서치를 해서 찾아놓고 전화로 물어보니 제가 원하는 날짜(7월 초)에 JFK-HKG 구간에 비즈 4자리가 있다고 합니다. HKG-TPE를 추후 붙일 수 있고
물어보니 된다고 하구요. 그래서 일단 4자리 예약 했습니다.
HKG-TPE 구간은 당일 비즈 2자리밖에 보이지 않고 다음 날은 아직 시스템에 올라오지 않는다고 하여 일단 내일 다시 전화 하겠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끊기전 혹시 알라스카 발권룰이 layover 24시간 미만 & one stopover 이니 HKG에서 layover하고 TPE에서 stopover하면 일본으로 가는 티켓을 붙일 수 있냐고
물어보니 된다고 합니다. 되지 않을까 싶어 찾아 봤습니다만 하신분이 없는 건지 아니면 제가 서치를 잘 못한건지 후기를 찾을 수가 없었거든요.
내일 다시 전화하여 HKG-TPE를 붙이고 (4자리가 없으면 2자리씩 예약하고 추후 자리가 나오면 합치려고 함), 일주일 후 HKG-KIX 를 붙이면 끝.
Tentatibly, Cathay Pacific Business JKF-HKG(layover)-TPE(stopover)-KIX(목적지)를 인당 알라스카 마일 5만에 발권.
발권 후기글 올려주신 @혈자님 @grayzone님 @티메님 @nysky님 감사합니다. 추후 어떻게 되는지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어려운 발권하셨네요!
캐세이 스탑오버는 저도 처음들어보는 룰인데 https://www.alaskaair.com/content/mileage-plan/use-miles/award-charts 여기는 없네요.
스탑오버 가능한건 알고 있었는데, 맥스가 있는지는 몰랐네요. 이건 다른분이 확인을 해주셔야 겠는데요...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그냥 ticket validity 에 걸리거나 하는것 아닐까요?
예를들어 지금 2022년 7월 말 여정을 발권하고 계신거라면...
이렇게 KIX 대신 ICN 으로 발권은 해봤습니다
https://www.milemoa.com/bbs/index.php?search_target=nick_name&search_keyword=%EB%98%A5%EA%B3%A0%EC%A7%91&document_srl=7698658&mid=board
작년 코비드 한창일때 예약 하셨군요. 지난 4월에 잘 다녀 오셨느지 궁금하네요. 대만은 아직까지 foreign travel restriction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댓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