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카드]
대한항공 SKypass US Bank 카드 정보를 정리해 보았어요. 첨언 부탁드립니다.

디디콩 | 2023.05.31 04:06:0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조만간 친지분들을 미국으로 모셔야 할 것 같아서 대한항공 마일 모으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예전에는 체이스 UR을 통해서 전환이 가능했는데, 이 방법이 막혔으니 현실적으로 가능한 남은 방법 둘 중 하나는 MR이나 UR을 메리어트로 넘겨서 3:1의 비율로 전환하는 방법 / UR을 Hyatt로 넘겨서 2.5:1의 비율로 전환하는 방법 외에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끔 메리어트 -> 대한항공 전환시 보너스 마일을 얹어 주기는 하지만, 썩 좋은 효율은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얏트 경우도 마찬가지구요.

 

나머지 하나는 US Bank에서 발행하는 Skypass 카드인데, 이와 관련해서도 마일모아 많은 분들께서도 잘 알고 계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마일게임계의 쌍두마자인 Chase나 Amex에 비해 인지도가 낮고, 무엇보다 대한항공 마일만 적립되는 '원툴'카드라 관심이 덜 한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한항공 마일을 모으기에는 가장 편리한 방법이라고 평가되는 것 같습니다.

 

마일모아를 찾는 많은 분들, 특히 초보분들은 한국 방문때 마일리지를 사용해 국적기 타는 것이 가장 필요하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US Bank Skypass 카드와 관련된 정보를 알아볻가, 게시판에서 심도있게 논의된 게시물은 없는 듯 하여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혹시 틀렸거나 오래되어 irrelevant 한 정보가 있다면 알려주시고, 활용 tip 등도 알려 주시면 더육 유용할 것 같습니다.

 

1. US Bank Skypass는 3종류가 있다. 연회비 $95 (개인) / $95 (비즈) / $450 (개인)

-> 기존에는 연회비 없는 카드 (SkyBlue)도 있었지만 공홈에서는 소개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위의 (개인) 카드를 보유하다가 다운그레이드를 할 시, 상담원을 통해서는 가능하다는 DP가 있다. 

 

2. 통상적인 보너스 오퍼는 $3,000 / 3 개월 / 30K 마일 이지만, 종종 우편 mailer를 통해서 45,000 혹은 50,000 오퍼가 날라오기도 한다.

-> 만약 대한항공 회원임에도 불구하고 mailer를 한번도 받지 못했다면,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방문 -> 나의 정보 -> 맨 아래 있는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선택) 항목에 체크 -> 현재 본인의 미국 주소가 맞게 등록되어있는지 확인

 

3. 우편 mailer를 보면 offer code가 있는데, 이것을 사용해야 오퍼에 나온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 이름 바꾸기 신공 : 흥미롭게도 이 offer code는 본인 외 다른 사람도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예전에는 불가능했음). 온라인 신청 단계에서 Skypass 회원번호와 이름, 나머지 정보등을 수정하면 가능하다고 알려져있다.

-> 하지만 이것은 mailer를 받은 본인이 사용하면 더 이상은 사용이 불가능 하다고 알려져있다. 따라서 본인을 제외한 다른 사람들이 먼저 사용하고, 마지막에 본인이 사용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라고 알려져있다.

 

4. US Bank Skypass 카드는 처닝 룰이 특이하다. 다른 카드들과는 달리, 카드를 소유하고 있는 동안에도 동일한 카드를 계속해서 추가로 발급 받아 보너스를 받는 것이 가능하다는 DP가 다수 있다.

-> US Bank Skypass 카드는, 카드를 "닫고" 나서 12개월을 기다려야 새 카드를 신청 (처닝) 할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카드를 또 열고 싶다면, 현재 보유한 카드를 "닫지 않은" 상태에서 신청을 해야 한다. 안전을 위해, 첫번째 만든 카드의 보너스가 들어온 것을 확인하고 또 신청하는 것이 권장된다고 한다.

-> 다시말해, 새카드를 신청하고 승인이 난 후에 기존 카드를 캔슬해야 한다. 아니면 캔슬 후 1년을 기다려야 한다! (@네꼬 님)

 

5. 현재 referral을 통한 보너스 마일은 5,000이다.

 

6. Referral 링크는 비즈랑 개인 구분이 따로 없는 것 같다고 한다. 해당 추천인링크를 타고 가서 카드 신청할 때 본인이 비즈할지 개인할지 정하면 된다고 한다 (@쌤킴 님)

 

7. 카드를 신청하기 전에 US Bank checking 어카운트 정도가 하나 있으면 승인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이야기도 있다.

 

 

그래서 이렇게 놓고 보면, 단순 계산을 하면, Skypass 30,000마일을 모으려면, UR이나 MR을 90,000을 모아서 메리엇을 통해 변환해야 하잖아요? 45,000 마일 오퍼를 받는다면 13만 5천 UR/MR의 가치가 있는 것인데, $3,000만 spending 하면 모을 수 있으니 대한항공을 모으기에 다른 옵션이 없는 분들에게는 나쁘지 않은 옵션 같습니다.

 

그리고 더이상 같은 카드를 추가 발급 받지 못하기 전 까지는 계속해서 모을 수 있으니 마성비가 좋은 것 같아요. 두번 카드를 만들면 6,000 스펜딩에 90,000 마일이라고 치면, UR/MR 가치로는 270,000이니, 아멕스 플랫 오퍼도 $6,000 써도 150,000에 불과하니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

 

 

질문 

 

1. 예전에는 연회비가 있는 카드 $450 / $95 카드를 신청했다가, US Bank 임의로 연회비가 없는 SkyBlue 카드로 바꿔 승인 발급 해준다는 DP를 여러번 보았습니다. 따라서 45,000 포인트가 아닌 5,000만 받아서 낭패를 보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공식적으로 연회비 없는 SkyBlue 카드는 없으니, 이런 일은 없는것 같은데 맞겠죠?

 

2. 5/24에 해당 사항이 없다고 할 경우, 개인 $95 / 개인 $495 / 비즈 $95 다방치기 (3방까지)도 가능할까요? 

 

3. 셀프 리퍼도 가능할까요? 아니면 가족끼리 서로 리퍼 하는것은 가능할까요?

 

알면 알수록 참으로 요상한 카드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추가해야할 사항이나, 경험등등 알려주시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참고하실만한 게시물들

 

다운 /해지 / 리텐션 관련 - 스카이패스 카드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처닝 관련 - 스카이패스 카드를 다시 만들려고 합니다

 

 

댓글 [3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40] 분류

쓰기
1 / 571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