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eyTraveler 입니다.
큰 이슈는 아니지만 최근 Mercedes Benz를 리스하는 과정에서 작지만 매우 짜증나는 일이 있어서 이럴 경우 보통 어떻게들 대처하시는지 궁금해서 글 올려봅니다.
다름이 아니라 차를 리스하는 과정에서, 합의한 딜 조건이 실제 MB Finance 시스템에 입력하는 과정에서 제가 합의한 조건보다 monthly payment가 24개월 동안 약 매월 10불씩 더 높게 나왔었습니다. 이에 딜러에서 그럼 240불은 첵으로 돌려주겠다고 합의하고 마무리를 했는데요... 문제는 지금 계약하고 3개월이 지난 시점까지 딜러에서 첵을 보내주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계약서에도 명시되어 있어서 제가 계속 연락하는데 매번 이번주에 마무리된다, 아 다른 업무로 곧 나갈거다.. 계속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하면서 첵을 배송해주지 않고 있는데요.. 이제는 240불 금액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물론 돈은 소중하니 꼭 받아야죠!) 계약서에 명시된 사항임에도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 딜러십의 행태에 짜증이 나고, 제가 이 일로 3개월째 신경을 쓰는 것 자체가 너무 화가납니다.
혹시 이런 경우를 겪어보신 분 있으실까요? 그리고 보통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현명한 것일까요?
물론 이미 해당 딜러십의 GM까지 연락했고 - 사실 여기 사족을 붙여서 더 짜증나는 것은, GM이 이것은 MB Experience가 아니라며 미안하다고 레스토롱 기카도 보내준다고 하였었는데.. 그 기카 조차도 당연히 감감무소식 입니다. (GM과 통화한지도 한달 지났습니다.)
Email 로 연락 하시나요?
다음번 연락할때는 2주일내에 check 안받으면 google review/BBB 에 report 하겠다고 해보시면 어떨까요?
네, 일단 이메일로 주고 받는데.. Google Review는 크게 신경 안쓰는 것 같고 BBB 리포팅은 최후의 수단으로 이야기는 해봐야겠습니다... 과연 효과가 있을지는 .. 계약서에 있는 내용도 이렇게 지키지 않을 줄은 몰랐죠 ㅠㅠ
Google review/BBB 도 효과가 없다면 small claim court (계약내용에따라 3자 arbitration process?) 등등으로 가볼수도 있을텐데 그럼 일이 더 귀찮아 질것 같아요.
저라면 1. Google review 2. Dealer/Manufacturer (regional 위등급으로 해야겠죠?) 3. BBB 4. Small claim court / arbitration process 순으로 할것 같네요.
차 관련 경험은 아니지만 다른 일로 비슷한 경험을 했던 바로는 전화나 이메일은 효력이 약하더라구요. 해당 딜러쉽이 거리가 아주 먼 경우가 아니시라면 아예 직접 찾아가셔서 항의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ㅠㅠ 사실 이미 2개월 전에 딜러십에서도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모든 딜러들이 이런 것은 아닐텐데... 너무 실망이 크네요; 2년 리스라, 2년 후에 또 구매를 할 수 있는 잠재적 고객인데 말이죠..
딜 다 끝내놓고 고의로 typo 인척 하면서 그러는 딜러들이 있습니다. 저도 당할 뻔 했는데 숫자 보고 잡아낸 적이 있고요. 피곤하시겠네요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딜러 일을 하면 모두들 이렇게 변하게 되는 것일까요 ; 저는 뭐 GM에게 메일도 쓰고, 전화도 하고.. 그때마다 곧 해결해준다고 3개월을 끌고 가니 답답합니다 ㅋ
주 정부에 자동차 딜러 관리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것애 클레임 넣으시면 됩니다. 뉴욕은 Department of financial services에서 관할하고요. 딜러에서 파이낸스하면서 속이면 벌금 폭탄 맞아요. 돈 안주면 리포트 한다고 파이낸스 매니저 딜러 매니저에게 일멜 보내세여
이제야 봤습니다! 잠시 가족들과 한국 방문으로 정신이 없었네요. 다행히 계약상 내용은 긴 기다림 끝에 받았는데.. 후우 미안해서 꼭 보내준다던 레스토랑 기카는 말뿐인 약속으로 지르고 답이 없네요. 저희도 꼭 미련이 있는 것은 아니어서 포기했습니다. 주 정부에 딜러 관리하는 곳은 알아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이미 본사에서 하는 딜러 리뷰하셨나요? 본사에서 하는 리뷰는 딜러들이 신경 쓰더라고요
https://www.elliott.org/company-contacts/mercedes-benz-usa-mbusa/
executive contact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댓글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