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업데이트-해결됨]이웃에서 나무 잘라달라고 연락왔는데요. 제가 fully responsible 인건지 궁금합니다.

홀인원 | 2023.08.12 01:08:5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업데이트-해결됨]

모든 답글들 감사합니다. 제 경우는 오히려 작은 케이스 같네요.

타운에 문의한 결과 Property owner (이웃집) 가 보통 처리하는게 맞는데, 상황에 따라 다를수 있고 자기들은 involve 안한다 라며

보통 당사자끼리 합의해서 처리한다고 하네요. 이웃집도 같은 답변을 들었고, 반씩 부담하기로 했습니다.

경험치 1상승했네요. 답변들 정말 감사 드립니다.

 

----------------------------------

[업데이트]

궁금해 하시기도 하고, 좀더 도움이 될까해서 밑에 실사진 추가했습니다.

이 나무의 위치가 제 property 경계선따라 20ft Drainage Easement 에 있어요. 저희집 쪽에선 어떻게 자라는지 안보이구요.

이웃집 가서 보니 저렇게 옆으로 많이 넘어가 있더라고요.

저도 이사온지 얼마안되서 이번일로 저 나무의 존재자체도 이번에 알게되었어요. 위치도 그냥 backyard 에서 생활할땐 보이지 않구요.

너무 많은 답글들이 있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의견들도 다양하시고, 글올리길 잘했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Town에서 이웃집이 처리해야 한다고 하더라고 좋은 의도로 절반을 내려고 합니다.

근데 Town에서 제가 처리해야 한다고 하면 저 혼자내야 할꺼 같네요. 뭐 어쩔수 없죠.

 

----------------------------------

싱글하우스에 살면 정말 할일도 많고 여러가지 일이 많이 생기는군요.

이웃에서 나무 잘라달라고 연락왔는데요. 제가 fully responsible 인건지 궁금합니다.

지역은 New York 이구요. 어떤 형태인지 그림 첨부했습니다.

보험회사에 도와줄수 있는지 물어보니 나무가 넘어지기전까진 보험에서 할수 있는게 없고,

상대방집으로 넘어간 나무를 자르는건 이웃의 responsible 이다 라고 하더라고.

그렇게 이웃에게 전달했고 그래도 이런저런일에 엮이기 싫어서 비용 반반 부담해서 내자라고 제안했더니 저보고 $600 내라네요. (자기는 $200)

(제가 여러군데 연락해서 가격도 받았습니다. $800+tax) 그래서 너무 많다고 반반으로 하자고 했더니, 거절하네요.

Town 에 월요일에 연락해서 law 물어보겠다고. 그래서 기다리는중인데 너무 신경쓰이네요.

변호사랑 나중에 일해야 할수도 있겠지만 그 전에 마모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서 글올립니다.

Capture.PNG

 

----- 사진추가 했어요

저희집에서 본사진

IMG_0600.jpg

 

상대방 집에서 본사진

IMG_0686.jpg

 

 

 

 

첨부 [3]

댓글 [3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41] 분류

쓰기
1 / 5728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