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
열대어 (Guppy) 키우기 문제

Sikal007 | 2023.08.30 02:37:4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딸아이가 5살이되는 생일을 맞아 자꾸 강아지 고양이등을 자주 언급해서 물고기로 타협을 했습니다. 어렸을때 집에 금붕어 어항이 있었고 어항에 물만 넣어주면 잘 살줄 알았습니다.

 

일주일 정도 유투브로 열심히 공부를 하고 근처 petsmart로 가서 fish tank start kit을 샀습니다. 와이프는 10갤론을 원했지만 물고기의 쾌적한 환경과 이왕 키우려면 제대로 키워보자 하고 29갤론짜리로 구입을 합니다. 

 

유투브에서 본대로 어항과 어항안에 들어갈 것들을 물로 헹군후 물을 받아넣고 필터와 히터를 셋업하고 일주일동안 물잡이를 합니다. 물잡이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자희는 그냥 필터만 돌리면서 일주일을 보냈습니다.

 

일주일후 물을 받아서 petsmat에가서 테스트를 하고 고기를 넣어도 좋다는 결과를 받고 물고기를 고르기 시작합니다. 일단 구피 세마리로 시작한 후 며칠있다가 구피 두마리와 몰리 두마리를 추가 합니다.

IMG_0331.jpeg

 

이쁜 어항이 완성되어서 따님이 정말 좋아합니다.

 

하루에 한번씩 밥을주고 물 온도는 74-76정도로 유지를 합니다. 며칠후 잘 놀던 구피가 아침에 죽어있습니다. 그리고 몰리 힌마리도 비실비실 일주일을 버티더니 죽었습니다. 이유를 찾지 못한태 첫번째 환수를 준비합니다. 

 

환수할 물 5갤런정도를 받아서 실온에 3일정도 놔둡니다. 그리고 사이펀(일명 뾱뾱이) 로 어항 청소를 하면서 불순물들과 물을 빨아드립니다. 새물은 유투브에서는 여러시간에 걸쳐서 조금씩 채워주라고 하는데 어항옆에서 비슷한 온도로 삼일을 두었고 전체의 20%정도의 물을 가는거라서 그냥 넣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엔는 네온 테트라라는 작은 물고기를 다섯마리를 추가합니다. 알아보니 구피와 같이 잘 살수 있다고해서 추가했는데 다음날 아침에 일어니보니 필터에 끼어서 네마리가 죽어있습니다. 남은 한마리도 싱태가 좀 이상합니다.

 

이게 물고기를 처음 키우는건데 준비를 잘 했다고 생각하는데도 자꾸 죽어나가는 물고기를보니 맘이 별로 입니다. 구피도 한마리 한마리 비실대다가 죽습니다. 

 

마모에는 분명 물고기를 오랬동안 기르시는 분들이 있을꺼 같아서 그리고 앞으로 물고기를 잘 키울수 있으려고 이렇게 글을쓰고 질문을 드립니다. 

 

1. 필터에 밑으로 내려와 있는 원통같은것이 물을 빨아드리는것 같습니다. 고기들이 죽어서 이 원통에 붙어있거나 끼어있는경우가 많은데 이 필터로 인해서 고기가 죽는것인지 아니면 죽어서 떠다니다가 이 원통에 붙는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구피는 옆구리가 이 원통에 붙어있었고 테트라는 아에 몽통의 반이 틈으오 들어가 있었습니다

 

 

IMG_0329.jpeg

 

2. 달마시안 몰리가 한마리 있는데 이놈이 몸통이 조금 큽니다. 구피 한마리가 꼬리 지느러미에 데미지가 있는데.. 제 심증은 이놈이 그론고 같은데 물증이 없습니다. 가능성이 있을까요?

 

IMG_0330.jpeg

 

3 제가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걸까요?? ㅜㅜ 아니면 물고기를 안죽고 잘 키우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까요??? 알려주세요~~ 더이상 물고기를 죽이기 싫습니다. 이게 처음에는 스토어의 좁은 환경보다 우리집에와서 잘 살아라 하는 마음이었는데 제가 괜히 데려와서 죽이는게 아닌가 하는 죄책감이 듭니다.

첨부 [3]

댓글 [5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36] 분류

쓰기
1 / 572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