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핸드폰 통신사 옮기면서 data de-prioritization 과 관련하여 알게된 글을 보게되어 공유 해 드립니다.

롱아일랜드아이스티 | 2023.10.18 10:59:3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QCI Level Explained (2022. March) | Lower QCI is better : r/NoContract (reddit.com)

 

[Question] What QCI level is Visible+? : r/Visible (reddit.com)

 

레딧 출저 글 입니다.

 

QCI라고 해서 

  • QoS Class Identifier, a mechanism to ensure proper Quality of Service for bearer traffic in LTE networks (출처 wikipedia)

 

데이터 처리 우선순위를 두는 지표 라고 저는 이해하고 있는데 보통 낮은 숫자 일 수록 높은 처리 수준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확실히 많은 분들이 이야기 하시듯, 버라이즌의 de-prioritization 은 정말 치사할 정도로 너무 차별이 심하네요.

 

최근에 비저블 에서 티모바일 프리페이드 로 옮겼는데, 옮긴 이유가 사실 5G 커버리지가 미국에서 제일 많이 깔려 있고, 의외로 버라이즌의 5G 망이 제일 빈약하다고 하더군요. (미국 남바 완 통신사라고 하던데 mmWave 에만 신경을 쓰느라 mid & lower bandwidth 5G 망을 까는데에는 소홀히 했나봅니다. 아니면 LTE망이 워낙 막강하니 좀 느긋 한걸지도요)

그래서 옮겼는데 일단 제가 사용하는 환경 반경에서는 5G 커버리지가 진짜 좋긴 합니다. 좀 더 써보긴 해야할거 같긴한데 집에서 600Mbps 의 속도가 나오더라고요. 

 

아무튼, 커버리지 때문에 비저블에서 티모바일 프리페이드로 옮겼는데, 티모바일은 데이터 처리 우선순위 마저도 post-paid랑 pre-paid를 구분하지 않고 높은 순위로 설정을 해 주네요.

 

버라이즌 자사의 프리페이드랑 MVNO는 차별을 두지 않는 반면, 티모바일은 자사 프리페이드랑 MVNO 간의 차이를 두는 편 인 것 같구요. 

 

흥미로운것은 AT&T 의 경우에는 자사 프리페이드의 우선순위가 MVNO인 크리켓 보다 후 순위에 있습니다. 

 

비저블+는 버라이즌 프리페이드랑 차이가 없다는 이야기를 봤는데 맞는 것 같구요. 그렇다면 굳이 비싼 버라이즌 프리페이드를 이용할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아무튼, 폰 플랜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 글을 올려봅니다. 

댓글 [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403] 분류

쓰기
1 / 572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