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DIY]
지하실에 에어컨과 히터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펑키플러싱 | 2024.03.07 19:32:3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애틀란타로 이주 하려고 하는데요. 집에 지하실이 있는게 아주 맘에 듭니다. 지하실이라고해서 한국에서처럼 작은 창으로 지나가는 사람들 발목만 보이는 그런 반지하가 아닌, 한면이 통째로 뚫려있고 한쪽면은 막혀있는 그런 구조더라구요. 애틀란타에 이런 집들이 꽤 있는줄 모르고 오퍼를 넣었는데 그런 집이라 좀 신기하면서도 어떻게 꾸밀지를 고민 중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unfinished 된 지하실입니다. 그리고 다음사진은 이렇게 꾸며볼려고(따라해볼려고) 모은 사진들입니다.

2024-03-07 17 09 17.png

2024-03-07 17 12 09.png

 

 

여기서 질문이. 지하실이 unfinished 된 상황이라 HVAC가 없네요. 에어컨 히터가 다 없는 상황인데 이럴땐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제습기는 반드시 있어야 한다고해서 설치할 예정인데. 에어컨과 히터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가 감이 안잡힙니다. 

HVAC를 설치하기엔 만불이상으로 비용이 많이 들고, 지하엔 사람이 사는 방은 없이, 작업하는 스튜디오 용도로 쓰려고 합니다.

 

 

에어컨은 ductless 에어컨을 고려중인데요. 이거 한대로 지하공간 전체(정확하진 않지만 800sqft정도)를 다 커버가능할까요?

 

LS090HFV3_LS120HFV3_SingleZone_StandardEfficiency.jpg

 

그리고 겨울철 난방을 위해선 뭘 설치하면 좋을지 고민 입니다.

맘같아선 부티끄한 화목난로를 놓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번거롭고 위험해서 좀 주저하게되구요.

전기난로는 고 앞만 따듯해서 효용성이 의문이고, 가스난로는 가스파이프 설치하는 비용등이 얼마나 나올지 모르겠네요.

 

혹시 베이스먼트 지하실 인테리어 해보신 마모님 계시면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첨부 [3]

댓글 [2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75] 분류

쓰기
1 / 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