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항공]
유나이티드 마일공동체 제도를 응용하여 무료로 마일 옮기기

aspera | 2024.03.31 19:30:0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이번에 마일모아님께서 UA의 마일 공동체 제도 관련 대문글을 올려주셨는데요,

 

이미 생각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이번 마일 공동체 제도를 이용하면 무료로 가족/친구간에 마일을 옮길 수 있는 방법이 있는 듯 하여 공유해봅니다.

 

이 방법은, 방장이 공동체를 해체하게 될 경우, 남은 마일은 방장을 포함한 회원들끼리 나눠가지게 되는 것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P2의 UA 마일을 P1으로 옮기고 싶으면 다음의 과정을 거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1) P1이 새로 마일 공동체 생성

(2) P2가 P1이 만든 공동체에 가입

(3) 72시간 대기

(4) P2가 자신의 마일을 공동체에 적립

(5) 24시간 대기 (이부분은 불필요할 수 있으나 확실히 하려면 대기하는 편이 나을 듯 합니다)

(6) P2는 공동체 탈퇴

(7) 이후 P1은 공동체 해체

 

- 만약 P3, P4 가 있다면 (1) 이후 P3/P4 도 (2) - (6) 을 반복하고, 마지막에 공동체에 P1만 남았을때 (7)을 하는 방식으로 P1으로 마일을 옮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 이러한 과정은 90일(94일?) 마다 반복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엔 UA도 이 제도가 이렇게 마일을 옮기는데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만, 90일 쿨타임을 줌으로써 전문 업자들로써는 이런식으로 마일을 사고 파는것이 비효율적으로 되도록 설계한 것 같습니다. 가족이나 친구들 사이에 가끔씩 옮길 경우 90일은 큰 문제가 아니까요. 

 

다만, 공동체를 계속 유지하는 방식 대비 장점이 그렇게 많아보이지는 않습니다. 현재까지 이렇게 아예 옮길때의 가장 확실한 장점은 스얼 발권이 가능해진다는 점입니다. 공동체 마일은 UA 운영 비행편만 발권 가능하니까요. 

 

단점은, 공동체를 유지할 경우 마일을 수시로 넣을 수 있는 반면, 이렇게 하면 90일에 한 번씩만 옮길 수 있다는 점일 것 같네요. 

 

또한 UA마일리지는 (업글 확률이 높지는 않습니다만) 레비뉴 발권 티켓에 업그레이드 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MileagePlus Upgrade Awards; MUA), 현재 마일공동체에 있는 마일이 MUA에 사용될 수 있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아마 안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MUA에 사용할 수 없다면, MUA에 쓰고자 할 경우 공동체를 유지하는 대신 위 방법으로 마일을 아예 옮기는 것이 나을 수 있겠습니다. 

댓글 [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3,797] 분류

쓰기
1 / 19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