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신청하지 않은 GE 실물카드 발급

댄공백만 | 2024.04.23 11:04:1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마모님들.

이게 발전산인이 아닌지 모르겠지만 마모에 아직 공유된 사례가 없는 것 같아 올립니다.

첫 Global Entry가 승인되었을 때 실물 카드가 발급되지 않았고 자동차로 미국에 입국하는 일이 많이 없겠다 싶어 그냥 지냈어요.

그리고 2023년 10월에 온라인으로 인터뷰 없이 GE 갱신했습니다. 이 때도 온라인 갱신 과정에서 실물카드를 발급받겠냐는 질문도 없고 해서 실물카드 받는 것은 안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고요. GE 갱신 후 처음으로 공항으로 입국할 때 GE로 입국심사 끝내고 공항에 있는 GE enrollment에 가서 실물카드 받고 싶다고 문의했더니 GE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며칠 후 홈페이지 가보니 실물카드 신청하는 법을 찾지 못하겠더라고요. 제가 찾지 못하는 건지 홈페이지에서 카드를 신청하는 정보가 없는 건지 모르겠어서 이번에도 실물카드는 물건너 갔구나 생각했습니다.

 

그 후 국제여행을 하지 않다가 한 달 전 2024년 3월에 지인과 함께 자동차로 캐나다 쪽에서 미국으로 육로 입국했습니다. 지인도 글로벌 엔트리나 넥서스가 없어서 그냥 일반 입국라인으로 여권과 영주권카드만 가지고 입국했습니다. 그런데 한 달 뒤 글로벌 엔트리 실물 카드가 우편으로 왔습니다. 육로 입국과정에서 GE 관련해서는 아무것도 물어보지 않았고 제가 따로 실물카드를 신청하지도 않았는데도 말이죠. 제 생각에는 육로 입국시 사용한 여권이 GE에 등록되어 있는데 이게 트리거가 되어 육로입국에 필요한 GE카드가 자동으로 발급되지 않았나 싶어요. 실물카드에 있는 제 사진을 보니 마지막으로 공항으로 입국할 때 GE 키오스크에서 찍힌 사진이었습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모르겠지만 GE 실물카드를 이렇게 받았습니다.

마모님들 즐거운 여행 하세요~

 

댓글 [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04] 분류

쓰기
1 / 5716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