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
AA 마일 이용 JAL 발권 후기 (ICN->NRT->BOS, 2014년6월경)

기돌 | 2013.08.01 07:19:1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마적단분들은 이미 잘 알고 계시는 AA 마일을 이용해서 JAL 항공 발권을 해보았습니다. 내년 6월경에 장인어른 장모님이 보스톤에 계신 처형 가족 방문을 하시는데 한국에서 보스톤 가는 편도 발권을 해드렸습니다. 왕복으로는 못해드리고 JAL 편도 비지니스를 해드렸고 나머지 귀국편은 처갓집 대한항공 마일리지 이용하시구요.


좀 이르긴 하지만 마일리지 발권이라 표 오픈되자 마자 발권했습니다. JAL 좌석 확인은 마모님 게시글로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JAL (일본항공) 마일리지 좌석 확인하는 법


ICN -> NRT -> BOS 검색하니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환승 시간이 1시간 이지만 충분하다는 마적단 의견입니다. 나리타에서 보스톤 비지니스 좌석은 2자리만 가능한듯 합니다. 여러 날짜 확인해봐도 모두 2자리만 가능합니다.


JAL_AA2.JPG


전화는 Esther님이 알려주신 한국 AA로 했습니다.

AA 마일리지로 JAL이나 다른 항공 예약하실 때 한국 상담센터로 하세요^^(한국상담센터 예약 후 미국 예약변경방법 관련 업뎃)


이미 몇번 이용했지만 한국 AA 상담원분들 참 친절하십니다.^^

제가 찾아놓은 비행기편 알려드려서 별 문제 없이 발권했습니다. JAL에서 확인 받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니 하루 정도 있다가 결제하라고 하시더군요. 어제 발권을 하니 2자리씩 없어졌어요.


JAL_AA1.JPG


지금은 비지니스 좌석이 없어졌네요. 원래 2자리 밖에 마일리지 발권이 안되는건가요? 아니면 나중에 조금씩 추가로 풀어주는지 좀 궁금합니다. 


전화를 통해서 JAL 좌석지정까지 마쳤습니다.

JAL_AA3.JPG


어째든 이티켓 결제내용 다 잘받았습니다.^^


JAL_AA4.JPG


비용은 전화 발권 비용 $25*2 하고 각종 세금 65,300원 *2 해서 총 13만600원 + 50불 들었습니다. (Citi AA 카드로 결제했는데 지나고 나서 아차 싶었습니다. 원화 결제가 있어서 해외 수수료 좀 나올듯)

처음으로 장인어른 장모님께 선물다운 선물을 해드린것 같아 자뻑 중입니다.ㅋㅋㅋ (왕복도 아니고 편도만 해드리고 이러고 있네요. 더 열심히 마일 모으도록 하겠습니다.)


첨부 [4]

댓글 [3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93] 분류

쓰기
1 / 572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