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후기] 돌침대 옮기기 혹은 무거운 가구 옮기기!

최선 | 2013.09.26 04:00:3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여러분 조언으로 어제 성공리에 돌침대를 옮겼어요.


돌침대 뿐만 아니라 무거운 가구 이동시에 도움이 될까해서요. 물론 인터넷에 비슷한 정보가 많겠지만


혹시 마일 뿐만 아니라 종합 정보 포털로 향해가는 마모이기에 제 경험을 나누려구요.


제안하신 분에게는 죄송하지만  파이프 제안은 아마 야외에서 용이 할 듯합니다.

만약 실내에서 사용하시면 그 파이프로 배우자 분한테 극심한 피해를 입을 지도 모르거든요.

그리고 파이프가 좀 비싸자나요 ^^


그래서 전 NAS님이 추천해주시는


http://www.harborfreight.com/magic-mover-furniture-sliders-40071.html 에서 구입한 제품으로 했습니다.


가격 대비 효과는 너무 좋았습니다.


우선 카펫 뿐 아니라 마루에서도 돌침대가 잘 움직였습니다.

시작 전에는 충분하게 준비 운동하시길 권합니다


더 쉽게 움직이시려면 pad에 윤활제 (전 어차피 카펫 버리기 때문에 식용유)를 발랐습니다.


그리고 혼자는 무리입니다. 한 분이 한쪽을 들면 다른 사람이 패드를 넣어야하기 때문에

꼬옥 두 사람을 권하구요.

다른 한 사람의 손가락이 다리 밑에 끼는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상 마루깔기에 막바지에 돌입한 최선의 돌침대 옮기기 후기 였습니다.


========================================================================

안녕하세요


여전히 마루깔기 (https://www.milemoa.com/bbs/1311056) 에 여념없는 최선입니다. 


어느 정도 손에도 익으면서 다른 DYI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기쁨을 만끽하며서 거의 종반부로 향하고 있습니다.


만족도는 다른 어떤 DYI보다 훨씬 크네요. 그런데 마지막 Master bedroom 중간에 떡 버티고 있는 돌침대!


제가 인터넷에서 조사해보니까 많은 분들은 유리 흡착기로 돌을 들어내고 옮기는 방법을 추천하더라구요.


그런데 제 경우는 살짝만 밀어서 한쪽으로 옮기고 카펫을 마져 걷어 낸 후에 마루를 어느 정도 끝내면


마루가 깔린 곳으로 옮긴 후에 마루가 완성 되면 다시 제자리로 옮기려고 하거든요.


마루 상에서는 밑에 버리려는 이불이나 수건을 밑에 깐 후에 옮기면 될 듯한대요 (마루가 아주 윤기가 자르르 해서요)


그런데 카펫에 수년 째 올라간 현 상태에서 이동이 쉽지 않을 듯해서 질문을 드립니다.

요약하자면.

1. 카펫에 있는 돌침대를 한쪽으로 몰아 넣는다

2. 부분적으로 카펫을 걷어내고 돌침대가  오를 만큼의 마루를 완성한다.

3. 돌침대를 카펫에서 부분 마루 지역으로 옮긴다.

4. 나머지 마루가 완성되면 제대로 자리를 잡는다.


어려운 부분은 1번 &3번 입니다.  휙 돌리는 거니까 이동 거리는 길지 않습니다. 같은 방이라서 문턱이나 방해물은 없습니다.


구글링을 해보니까 많이든 Home Depot 같은 곳에 magic slider http://www.homedepot.com/p/4-in-Round-Magic-Sliders-4-Pack-04100/100391627#.UkQ72j99VxE를 추천하더라구요. 그리고 좀 더 파고들어보니 두툼한 알루미늄 호일을 깔고 해도 괜찮다고 하네요.


전 우선 집에 있는 알루미늄 을 여러겹으로 해서 시도하고 안되면 magic slider를 하려고 하는데.


정말 다양한 경험을 가시진 마모님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너무 허접한 질문이라 죄송해요 ^^;;;


어서  끝내고  마루깔기 후기를 완성해보려고 발버둥치는 최선이였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1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5,388] 분류

쓰기
1 / 577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