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 구좌에 딸랑 3만 들어 있고, 부모님 두 분 일본 가실 때 쓰시라고 드릴 생각인데요.
제가 델타 마일 리딤을 한번도 안 해봐서, 특히 이걸 저도 타본적 없는 댄공에 쓰려니까 좀 헷갈리네요.
더더욱이 제가 일본에 가본적도, 지금까지 관심도 없어서 어디 뭐가 좋은지 전 전혀 아이디어가 없네요.
예전에 어느 분이 쓰신 델타 강좌 읽어봤는데 아래와 같은 부분이 있는데요.
1) 델타로 댄공 이용할 때도 스타바오버, 오픈조가 허용되나요?
2) 허용된다면 제주도 스탑 오버 가능한가요?
3) 스탑오버 말고 일본 쪽 오픈조를 한다면 어떤 도시 일정이 가장 좋을까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b) 1회 스탑오버, 1회 오픈조를 잘 이용하시면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
a) 한국 - 일본 왕복 이코노미 1만5천, 비즈니스 3만
이게 대박입니다. 대한항공의 다양한 일본행 노선을 단 1만5천마일로 왕복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에 계신 분들 온천여행 보내드리면 좋아하시겠죠?
특히 삿포로/치토세 같은 곳은 유료항공권이 많이 비싸서, 델타 마일의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구간입니다.
호오이호오님, 태국 후기 좀 올려주세요^^
2. 스케쥴이 띠엄띠엄 하긴 합니다만, 나고야, 오사카도 제주 출발 대한항공 직항이 운항 중입니다.
https://www.koreanair.com/etc/downloads/timetable/international_timetable_2009.pdf
앗 이런, 오사카에 나고야까지 비행편이 있을 줄이야.. ;;;; 특히 나고야는 서울에서도 비행기가 많지 않은데..
김포에서 출발해서 김포에서 출발하는 아름다운 비행편이네요 ㅎㅎ
마일모아님, 호오이호오 님 두분다 친절한 답글 감사드립니다. 한가지만 더. 1회 스탑오버, 1회 오픈조 이게 AND 인지요 OR (둘 중 하나 선택) 인지요.
' 1회 스탑오버, 1회 오픈조 이게 AND 인지요 OR (둘 중 하나 선택) 인지요.'
==> Delta는 오픈죠 1번, 스탑오버 1번 허용한다고 되어 있네요. (더블 오픈죠는 안되고요..)
제 것은 아니지만 발권은 아래처럼 해서 15k로 1회 스탑오버, 1회 출발지 오픈죠로 발권했습니다.
GMP-CJU/CJU-NGO/NGO-ICN
요거이 댄공마일로는 같은구간 같은마일로 적용되나요?
아 안되는군요... 왕복 3만이나보네요..ㅎㅎ
묻어 가는 질문입니다.
이번 방학 때 처갓집 가족들을 가지고 있는 델타 마일리지로 제주도 일본 여행을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마일리지는 아내 것 51,000, 제것 56,000으로 6, 7명을 함께 다녀오시게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한국/제주/일본 15K가 방학 기간(8월 중순)에도 가능할까요?
7년묵은 델타마일 (딸랑 15k) 털고자 올겨울 비수기인 11월에 pus-nrt, nrt-cju(stop over)-pus 발권에 들어갔습니다. 웬걸..델타 홈페이지에서 cju (제주도)를 인식을 못하네요. 할수없이 델타에 전화(800번호) 했습니다. 근데 자꾸 20k를 요구를 하네요 (세금은 77불). 스탑오버규정 일일이 말하며 에너지 소비할 필요도 없고..그래서 알았다하고 끊고 다른 에이전트랑 연결했죠. 무려 네명이랑 통화했는데도 똑같은 대답뿐.. 근데 다들 자꾸 편도로 예약을 진행한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2015년부터 델타 어워드 차트가 편도위주로 바뀌는건 알고 있는데... 벌써 부터인가요? 할수 없이 한국 델타에 전화를 시도했습니다. 0079-8651-7538 안걸립니다. 그냥 버라이즌 전화인데도 안걸리네요 ㅠ 한국에서만 걸리게끔 되어있는 번호라는 사실을 알고는 있지만... 무슨 방법이 없을까요?
델타 마일리지 사용에 오픈죠와 스탑오버 외에도 적용되는 룰이 2가지 정도 더 있습니다.
먼저 gcmap에서 거리를 한번 보세요 http://www.gcmap.com/mapui?P=PUS-NRT-CJU-PUS
1) MPM(최대 허용 거리) 조건
PUS-NRT의 MPM은 741마일이고, 그거의 25% 초과한 거리는 926마일입니다.
그러나 제주를 거쳐오는 NRT-CJU-PUS는 987마일로 MPM25M(최대허용거리 25% 초과) 보다 길기 때문에 NRT-PUS 구간 이동에 제주를 거치는 NRT-CJU-PUS는 허용을 안해줍니다.
2) Published Fare
두 도시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두 도시간의 비행하는 해당 항공사가 GDS에 올린 공시요금이 존재해야합니다.
해당 구간은 모두 대한항공을 탑승해야하는데, 대한항공에서 도쿄-부산 이동에 제주를 경유할 수 있는 요금을 제공하지를 않습니다.
즉 델타에서는 대한항공 표를 사오기 위해서는 부산-도쿄 / 도쿄-제주 표로 1.5만이, 다시 제주-부산 이동을 위해 0.5만이 필요해서 총 2만이 됩니다.
위의 어느 조건으로 보던지, 델라 마일리지로 대한항공 PUS-NRT-CJU-PUS는 하나의 티켓으로는 발권 불가능합니다.
MPM 물론 알고 있었습니다만.... 머릿속으로 나리타에서 제주는 가는 길이라 25% 허용 범위치에 들어가겠지하고 단순무식하게 무작정 믿는 우를 범했네요. ㅎㅎ 그리고 Published Fare 룰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보니 총2만이 되는게 맞는거군요. 감사드립니다.
댓글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