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래간만에 글을 남기는 재깡이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지난 번 DELTA와는 비견되게 재빠르게 좋은 답변으로 제 불편함에 보답해준 AA를 칭찬(?)하고자 글을 남겨봅니다.
지지난주에 시카고-샌프란(LAX경유)길에 앞 비행기가 1시간이 지체되는 바람에
아슬아슬한 시간에 LAX에 도착, 도착하자마자 승무원이 엉뚱한 게이트를 말해주는 바람에 연결편을 놓치고
다음 연결편을 2시간 기다린 후에 탑승, 그 비행기가 다시 1시간 연발하는 바람에 전체적으로 2시간 반정도가 Delay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제가 뒤 늦게 탄 연결편은 Delay 도착으로 인해 청소도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서 앞 주머니에 쓰레기가 가득했습니다.
딜레이가 된 덕분에 SFO에 밤 늦게 떨어져 제 친구는 공항에서 2시간 대기, 원래 하려던 일정이 다 취소되고 그 다음날로 미뤄지게 되었습니다.
짜증이 나서, 뭘 바라지는 않고 그냥 컴프레인 이메일로 실망이다 하며 대충 적어서 보냈더니 오늘 딱 답변이 도착하였고,
AA에서 제 구좌로 10000마일을 넣어준다고 하더군요. 이게 뭔 일인가? 하였습니다.
고객대응 면에서는 역시나 델타가 제일 후지고 AA, UA가 그나마 고객불만에 잘 대응하는 편인 것 같습니다.
덕에 10000마일을 꽁으로 먹게 되었습니다. AA 만세 ! 입니다!! 앞으로 AA를 더욱 자주 애용해야 겠네요!!
만약 비행기 탑승하시고 좌석이 지저분하다면 Claim을 한 번 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청결함이 최우선이라고 답변이 왔으니까요!